Location
Home > 피부질환 > 가려움증에 잠 못드는 만성단순태선

가려움증에 잠 못드는 만성단순태선

만선단순태선 원인

자다가도 깨어나서 긁게 되는 만성단순태선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최근 찾아오시는 환자분들 중에 간지러움증으로 오시는 분들 중 자다가도 간지러워서 긁게 되는 만성단순태선으로 오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단순태선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만성단순태선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만성단순태선 왜 생기는 걸까요?

밤에 잠을 못잘정도로 가려움증에 시달리게 만드는 만성단순태선은 어떻게 생겨나는 것일까요. 아직 정확한 발병원인은 찾지 못했지만 가장 많이 발병하는 원인으로 알레르기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과 아토피증상이 있을 경우 발병빈도가 높다는 점입니다. 또 몸이 유달리 건조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에도 단순태선이 생길 수 있는데요. 

가장 많이 발병하는 부위는 손목이나 팔, 손등, 허벅지와 발목 부위에 생기면서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문제는 굉장히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면서 지속적으로 긁게 만든다는 점입니다. 

단순태선 증상

 

  • 가렵다고 긁으면 안되는 단순태선

만성단순태선이 생기게 되면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바로 가려움증인데요. 밤에 가려움증으로 인해 잠을 들 수 없을 정도로 가려움증이 동반하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 가려움증이 생기면 피가 날 정도로 긁어야 가려움증이 사라지기 때문인데요.

문제는 이렇게 간지럽다고 박박 긁게 될 경우 피부가 점차적으로 부어오르고 점점 피부가 두꺼워서 튼살처럼 보이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만성화 되기전 초기에 치료하는것이 중요한 질환이 바로 만성단순태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만성단순태선의 치료 방법

심한 간지럼증으로 인해 자꾸만 긁게 되면서 피부가 두꺼워지게되면 점점 더 간지럽게 되기 때문에 단순태선의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긁지 않도록 하는것인데요. 초기 증상에서 오게 되면 항히스타민제와 바르는 연고를 통해서 만성화로 가는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피부가 두꺼워진 상태로 만성화가 되었을 경우에는 강한 스테로이드 연고와 함께 먹는약을 복용할 수 있으며 2차 감염이 있는 경우에는 항생제를 사용할 수 있으며 먹고 바르는 약으로 치료가 어려울 경우 엑시머레이저를 통한 치료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증상이 발현되는 초기에 오셔서 치료를 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태선 치료방법

 

만성단순태선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