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가을에 간지러운 지루성피부염

가을에 간지러운 지루성피부염

가려움 지루성피부염

가을만 되면 간지러운 지루성피부염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가을철만 되면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지루성피부염 윈인과 증상을 알아보고 지루성피부염의 예방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지루성피부염증상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을철 간지러운 지루성피부염 원인

환절기 시작되게 되면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피부속 수분의 소실이 빨라지게 되면서 각질이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각질이 심하게 생기는 부위의 경우 피지선의 활동이 증가하면서 끈적한 피지가 피부의 모공을 막거나 세균과 결합하여 피부에 염증을 유발하여 피부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문제는 이러한 염증이 가려움증을 동반하면서 계속 긁게 되는데요. 피부염 증상이 가장 흔하게 생기는 곳이 두피나 얼굴, 가슴과 겨드랑이와 피지선이 잘 분비되는 곳에 생기다 보니 2차 세균감염으로 만성화가 진행되어 지루성 피부염 증상으로 발전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한번 지루성피부염 증상으로 진행되게 되면 지속적으로 재발과 호전이 반복되면서 주의로 번지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 두피에 지루성피부염이 생기게 될 경우 치료가 쉽지 않기 때문에 환절기에 가장 관리를 요하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염 원인

 

  • 지루성피부염을 예방하는 방법

건조한 날씨에 수분이 증발되면서 면역반응이 떨어진 피부에 외부의 자극에 지속적으로 노출 될 경우 염증반응이 생기기 쉬운만큼 지루성 피부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피부에 보습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되도록이면 환절기 기간동안 세안 후 바로 보습제를 발라주시고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전체에 발라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또 세안제를 사용할 경우 저자극세안제를 사용해서 꼼꼼하게 세안해 주는것이 줗으며 머리두피 삼푸할 때에도 잔유물이 남지 않도록 충분한 헹굼을 해 주어 두피를 자극하는 성분이 남지 않도록 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삼푸후 머리를 말릴때 두피부위까지 꼼꼼하게 말려주되 뜨거운 바람이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해 주는것이 좋은데요. 젖은 머리는 두피염을 일으키는 세균들에게 있어서 가장 좋은 배양소가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 지루성피부염 치료 방법

이미 끈적한 각질이 생기고 염증성 뾰루지가 잔뜩 올라왔다면 만성화로 진행되기 전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얼굴이나 두피에 염증이 있다고 해서 집에서 쓰던 아무연고나 막 바르게 될 경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햔답니다. 

지루성피부염이 생겼을 경우 증상을 피부과전문의에 확인 후 증상에 맞는 정확한 치료약을 사용하여 치료해야만 제대로 나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스테로이드 제제의 경우 처방시 사용양과 빈도, 기간을 준수해야지만 만 지루성피부염의 정확한 개선이 가능하답니다. 만약 약으로 치료가 안 될 정도로 심할 경우 건강보험 적용이 되는 엑시머레이저나 자외선 광치료를 병행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루성피부염의 경우 만성질환인만큼 평소 보습관리와 컨디션관리등을 통해서 인내를 가지고 치료해야만 재발확률을 확 줄이면서 치료가 가능하답니다.

지루성피부염 치료

 

지루성피부염 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수원강한피부과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