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강한 햇빛 알레르기 주의 해야

강한 햇빛 알레르기 주의 해야

강한 햇빛 알레르기

강한 햇빛 알레르기 주의 해야~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햇빛이 강해지는 계절에 주의해야 할 햇빛 알레르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햇빛 알레르기를 방치할 경우 생길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햇빛 알레르기 예방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 강한 햇빛 알레르기 주의 할 점

해마다 이맘 때쯤 되면 나들이 후 다녀온 뒤로 팔이나 목덜미 등에 장시간 햇빛에 노출된 부위에 원인 모를 가려움증올 인해 저희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으세요. 진료를 통해서 확인을 해 보면 절반에 가까운 분들이 햇빛 알레르기 증상으로 오신분들이 많으신데요.

햇빛 알레르기가 생기는 이유는 그동안 긴팔을 입고 다니다가 날이 더워지면서 오랜만에 꺼낸 짧은 반팔옷을 입고 다닌 경우 피부가 햇빛에 대한 대응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어 피부속 보호막이 손상되면서 생기는 것입니다. 

갑자기 강한 햇빛에 피부가 적응하지 못한것이지요. 실제로 적도지방에 사는 사람들의 경우 햇빛 알레르기에 걸린 사람들이 거의 없지만 4계절이 있는 온대지방의 경우 많이 걸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 원인

 

  • 외출 전 햇빛 알레르기 예방법

사실 햇빛 알레르기는 외부 자극에 그만큼 빠르게 대응하지 못해서 생기는 것인만큼 나이가 들수록 햇빛 알레르기 증상도 더 잘 생기는데요. 그만큼 피부의 재생력도 떨어지고 보호기능도 약해진 상태라서 중년이 되기 시작한 후라면 되도록 강한 자외선에 피부를 직접 장시간 노출하는것은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들이를 나갈 경우 얼굴에만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되도록이면 팔과 목부위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주고 햇빛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통풍이 잘 되는 얇은 긴팔옷과 함께 챙이 긴 모자를 착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그리고 혹시 피부가 햇빛으로 인해서 염증반응이 있을 경우에는 긁지 말고 시원한 물수건이나 팩을 사용하여 진정시켜주는 것이 햇빛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수원 강한피부과 햇빛 알레르기 치료

이미 햇빛 알레르기 증상이 생긴 상태에서 3일이상 발진상태가 지속되고 물집이 잡히는 경우라면 지체하지 말고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서 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40대 이후 발생한 햇빛 알레르기 증상이라면 방치할 경우 다양한 피부질환이 유발될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오셔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햇빛 알레르기의 발진상태가 3일이상 지속될 경우 피부가 두꺼워지면서 색소침착까지 생겨서 오랫동안 색소가 남아 있을 수 있는데다 짧은 시간 노출될 경우 알레르기의 재발 또한 잦아지게 되기 때문에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오셔서 진정치료와 함께 처방약을 복용하여 빠르게 치료를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햇빛 알레르기의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부담없이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오셔서 치료 받아 빠른 회복을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햇빛 알레르기 예방 치료

 

햇빛 알레르기 치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2 thoughts on “강한 햇빛 알레르기 주의 해야

  1. 지난주 주말에 모처럼 반팔에 얇은 옷으로 짧은 여행을 갔다 왔는데요. 햇살이 정말 뜨겁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팔이며 목 뒤부분이 따갑고 가려운데요.
    햇빛 알레르기 증상 같아요.
    벌써 3일째 가려운데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1. 오경화님~ 안녕하세요. 수원 강한피부과입니다.

      주말에 반팔옷을 입고 나들이를 나가셨다가 햇빛알레르기 증상의 문의 주셨는데요.
      햇볕에서 장시간 노출된 팔부위가
      빨개지면서 가려움증이 있을 경우에는
      햇빛 알레르기 증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햇빛 알레르기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겨울동안 노출되지 않았던 피부가
      갑자기 햇빛에 장기간 노출되었을 때
      생기는 증상인데요.

      일단 가렵다고 해서 긁지는 마시고
      차가운 팩등을 올려서 식혀지는것이
      진정에 도움이 됩니다.

      햇빛 알레르기 증상은 보통 이삼일
      후에 진정되면서 좋아지는데 만약
      수일이 지났는데도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오셔서 치료를 받는게 좋으세요.

      햇빛 알레르기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 팔의 피부가 점점 가죽처럼 두꺼워지면서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화님~ 햇빛알레르기가 햇빛 알레르기
      증상이 계속 따갑고 가렵ㄷㅏ면
      오셔서 진정치료와 함께 염증치료를 통해서
      증상을 개선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

      오경화님~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편안한 하루 되세요~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