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갱년기 안면홍조 심해지는 이유

갱년기 안면홍조 심해지는 이유

갱년기홍조 원인

갱년기 안면홍조 심해지는 이유~ 오늘은 수원 홍조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갱년기에 발생하는 안면홍조의 원인과 함께 예방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가 되고나면 여러가지 신체적인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안면홍조입니다. 어떤 원인으로 생기는지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갱년기 안면홍조 원인

일반적으로 50세 전후에 폐경이 시작되면서 여성호르몬중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현저하게 떨어지게 되는데요.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식은땀과, 불면, 신경과민등의 감정선이 급격하게 변하게 됩니다. 문제는 안면홍조의 원인 중 하나가 체온의 급격한 변화인데요. 나이가 들수록 혈관의 탄력이 떨어진데다 감정이 급격하게 변하게 되면서 팽창된 혈관이 제대로 수축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 안면홍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축하지 못한 혈관이 늘어지면서 모세혈관 확장이라는 질환으로 발전하여 갱년기 안면홍조 증상이 되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갱년기가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시작되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 갱년기 홍조를 더 심하게 만드는 요인

겨울철이나 환절기는 건조한 날씨에 기온의 급변화가 심한 환경을 지속적으로 겪게 만드는데요. 춥고 건조한 겨울의 경우에는 가뜩이나 건조해서 피부의 수분이 빼앗겨 노화를 촉진되는데다 외부는 영하의 날씨 실내는 영상 25도 내외로 안팎의 기온이 40도 가까이 차이가 나면서 혈관의 수축과 팽창이 반복적으로 일어나 그치 않아도 감정선의 변화가 심한 시기에 혈관의 늘어짐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사우나나 찜질방의 경우에는 갱년기 안면홍조를 가속화 시키는 혈관팽창을 유발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며 과한 운동이나 뜨거운 음식들 또한 갱년기 안면홍조를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안면홍조악화원인

 

  • 갱년기 안면홍조 예방 및 개선 방법

일단 갱년기가 시작되어 신체적인 변화가 일어날 경우 산부인과나 내분비, 내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를 조절하여 균형을 맞춰주어야지만 급격한 감정변화 및 신체변화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적절한 치료와 함께 건조한 환경에서는 세안이나 샤워 후 충분한 보습제를 발라주고 불면증이 있을 경우 적절한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취미생활을 가지는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 갑자기 감정변화가 찾아올 때에는 심호흡을 한 다음 천천히 한숨을 쉬어주는것도 도움이 되며 갑자기 얼굴이 달아 오를때는 진정팩을 해 주는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이미 모세혈관 확장이 일어난 경우에는 갱년기 치료와 관리를 한다 하더라도 확장된 혈관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피부과전문의를 통한 혈관제거 시술을 받는것이 안면홍조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수원 안면홍조 치료

 

 

안면홍조에 관해서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 및 카톡을 클릭하셔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