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건조한 계절 각질 관리 방법

건조한 계절 각질 관리 방법

겨울철 각질 관리 방법

건조한 계절 각질 관리 방법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겨울철 또는 환절기와 같은 건조한 계절에 각질로 고민인 분들이 많아서 오늘 얼굴 각질을 비롯하여 발 각질관리 방법과 함께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건조한 계절 각질이 잘 생기는 이유

최근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얼굴이며 발에 각질로 인해서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요. 공기중 습도가 10%대를 기록하다보니 피부속 수분이 더 빨리 소실되면서 표피의 각질이 생김과 동시에 피부속 탄력세포들까지도 손상되는 시기가 요즘입니다. 

특히 얼굴과 발은 실내 생활을 할 경우 외부에 노출이 자주 되다 보니 더 빨리 수분소실이 생기면서 각질이 많이 생기는데요. 피부에 각질이 늘어나게 되면 피부가 갈라질 뿐만 아니라 얼굴의 경우 화장이 잘 먹지 않고 푸석한 피부로 변하면서 피지분비가 늘어나 염증성 피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또한 발의 경우에는 각질이 두껍게 형성 되면서 쩍쩍 갈라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그 전에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 각질 원인

 

  • 얼굴 각질 관리 방법

얼굴의 경우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보습 둘째도 보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안이나 샤워 후 에는 바로 보습제를 충분하게 발라주고 실내 습도 또한 50%내외를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를 해 주는것이 첫번째입니다. 그리고 각질이 이미 많은 상태라면 주기적으로 가볍게 각질정리를 해 줄 필요가 있는데요.

중요한 점은 스크럽제를 사용할 경우 오히려 얼굴피부가 염증이 생길 수 이시 때문에 되도록이면 AHA 성분이 들어간 부드러운 폼타입 제품을 등을 사용하여 살짝씩만 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사용횟수 또한 한달에 한번정도만 하시는것이 안전하세요. 만약 이미 피부가 각질이 많이 일어나고 홍조증상이 있는 등 뒤집어진 상태라면 피부과를 찾아서 극손상 케어를 받아 진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극손상 케어 관리 자세히 알아보기 ]

 

  • 발 두꺼운 각질제거법

쩍쩍 갈라진 발 각질의 경우 주로 실내 생활을 할 때 양말을 안 신어서 생기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나이가 30대가 넘어선 경우라면 그만큼 수분소실이 빨라지는 시기에 들어서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실내에 있더라도 양말을 꼭 신어주는것이 좋으며 주기적으로 발 각질을 제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발 각질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발 전용 스크럽제를 사용하여 문질러 제거하고 이미 두꺼워진 상태라면 발각질 정리 도구들을 사용하여 정상각질이 나오기 전까지 벗겨 내야 하는데요. 되도록이면 정상각질을 유지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만 긁어내도록 주의해서 해야 합니다. 

발 뒤꿈치 각질을 정리 한 후에는 발각질 전용 보습제를 듬뿍 발라주고 평소 발을 씻고 난 다음 보습제를 꾸준하게 발라주면 발각질이 갈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발 뒤끔치 보습관리

 

각질관리와 극손상 케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