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건조한 날씨에 잘 생기는 건성습진

건조한 날씨에 잘 생기는 건성습진

건성습진 원인

건조한데도 습진이 생기는 이유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무더운 여름철이 아닌 건조한 날씨에 생기는 건성습진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예방과 함께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건성습진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주의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조할수록 악화되는 건성습진

보통 습진하면 떠오르는것이 무더운 날씨 또는 물을 자주 만지는 분들에게 생기는 피부질환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무덥고 축축한 환경이 아닌 건조한 환경에서 악화되는 습진이 바로 건성습진이랍니다. 

건성습진의 경우 피지선이 분포가 작은부위의 피부가 빨리 건조해지면서 각질이 늘아나고 가려움증과 함께 피부가 갈라지는 증상을 보이는 피부질환으로 젊은층보다는 노년층에서 많이 생기는 편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피부속 탄력이 떨어지면서 수분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게 되면서 쉽게 피부가 건조해지는 중장년층에 잘 생기는 질환이랍니다. 

건성습진을 악화시키는 요인

 

  • 건성습진 악화시키는 습관

노화로 인해서 피부속 탄력이 허물어짐에 따라 진피속 수분이 날아가는것을 막지못해서 피부가 건성화 되는데요. 일상생활속 습관중에서도 이러한 피부건조증을 악화시킬 수 있는 습관들이 있답니다. 

우선 찜질방이나 사우나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대게 때를 박박 미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셔서 피부의 보호막 역할을 하는 정상각질의 손상을 초래하여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지못하게 만들어 더 빨리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안이나 샤워 후 몸에 보습제를 바르지 않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건성습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건성습진이 잘 생기는 부위가 우리몸에 피지선이 없어 피지가 제대로 분포되지 않은 다리나 팔, 손등에 발생하기 쉬운 이유 또한 바로 매우 건조한 부위이다 보니 가장 중요한건 첫번째도 보습 두번째도 보습이랍니다. 

 

 

  • 건성습진의 예방과 치료 방법

그래서 건조한 부위 위주로 철저하게 보습제를 잘 발라줄 필요가 있는데요. 우선 마흔이 넘은 당신이라면 샤워 후 팔이나 정강이 등과 팔 다리에 꼭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습관을 가지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또 실내 습도는 되도록 40~50%를 유지해 주는것이 좋으며 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 하는것과 때를 박박 미는 습관은 자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건성습진이 생겼다면 되도록이면 해당부위에 적절한 진단을 통해서 원인에 맞는 피부과 처방약을 먹거나 발라서 치료하는것이 중요하며 가려움증상까지도 함께 완화하면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건성습진과 같은 피부질환의 경우 초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만성화로 진행되기 쉽기 때문에 반드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만성화 단계까지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보다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하게 되며 노출부위인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엑시머레이저와 같은 시술을 통해 개선해야 할 수 있습니다. 

건성습진 엑시머 레이저치료

 

건성습진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