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건조한 피부를 악화시키는 피부상식

건조한 피부를 악화시키는 피부상식

잘못알고 있는 피부상식

건조한 피부를 악화시키는 피부상식 ~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환절기와 같은 건조한 시기에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기 위한 습관중 잘 못 알고 있는 피부상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그중 가장 많이 오해하고 있는 습관이 수분크림과 미스트인데요. 어떤 점이 잘 못 알려진 사실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환절기엔 수분크림~ 잘못알고 있는 피부상식

환절기가 되면 피부곳곳이 수분이 증발되면서 수분크림을 찾는 분들이 참 많으실거에요. 수분크림을 바르게 되면 피부가 촉촉해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수분크림속 유분이 충분치 않은 경우에는 수분크림을 바르게 되면 오히려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수분크림속 수분을 피부에 발라도 충분한 유분이 없을 경우에는 수분을 잡아두지 못하고 건조한 공기중으로 바로 날아가 버리는데요. 문제는 수분이 날아갈 때 피부속 수분까지 같이 끌고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더 건조해질 수 있는것입니다.

수분크림은 습도가 높은 계절에 바르게 되면 효과적은 보습제로 쓰일 수 있지만 건조한 환절기에는 보습제로 쓰기에는 부족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유분이 적절하게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수분크림주의할점

 

  • 미스트만 뿌렸을 때 얼굴은 더 건조해져요~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주보는 장면 중 하나가 왜이렇게 실내가 건조하지 하면서 미스트를 쫘악 뿌리는 씬을 보신적이 있으실거에요. 그래서 가방속에 미스트를 하나씩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건조한 피부에 미스트를 뿌리면 당장은 시원하면서도 촉촉한 느낌이 들지만 한시간만 지나도 촉촉한 기운은 오간데 없고 오히려 얼굴이 당기는 느낌이 들 정도로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수분크림과 마찬가지로 건조한 환경에서 미스트의 수분이 증발되면서 피부속 수분까지 함께 날아가버리기 때문인데요. 되도록이면 미스트를 선택할 때에도 보습인자가 충분히 함유된 미스트를 뿌려주는게 바람직하며 분사시 직접 분사하는것보다는 허공에 S자를 그리며 뿌려주면서 얼굴에 수분입자가 내려 앉도록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만약 쓰고 있는 미스트가 진정용이라면 뿌리고 난 뒤 보습크림을 발라서 수분증발을 막아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미스트에대한오해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