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겨울이 되면 발뒤꿈치 각질 비상

겨울이 되면 발뒤꿈치 각질 비상

발각화증

겨울이 되면 발뒤꿈치 각질 비상~  겨울엔 실외도 건조하지만 실내도 난방으로 인해서 건조함이 심해지면서 피부 곳곳이 건조하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심하게 건조한 부위가 바로 발꿈치랍니다. 그래서 겨울만 되면 논바닥 갈라지듯이 쩍쩍 갈라지는 발꿈치 때문에 자꾸만 신경이 쓰이기 되는터라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겨울철 발뒤꿈치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겨울만 되면 발뒤꿈치 각질 왜 생기는 걸까요?

최근 생활건강 보고서에 따르면 성인의 약 20% 정도가 발 뒤꿈치가 갈라지는 현상을 경험했다고 하는데요. 날도 건조하기도 하지만 발 부위~ 특히 발바닥은 피지샘이 없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더 빨리 건조하게 되는 특징있습니다. 그래서 각질도 다른곳보다 두껍게 형성이 되는데다 쩍쩍 갈라지기까지 해서 보기에도 싫고 너무 두껍게 각질이 앉았을 때에는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한답니다. 

그럼 어떤 점을 주의해야지 발뒤꿈치 각질이 생기지 않는지 알아볼까요.

발뒤꿈치각질생기는이유

 

 

  • 발뒤꿈치 각질을 유발하는 습관

첫 번째로는 집에서는 양말을 신지 않는 습관~ 아까도 말씀드렸다 시피 실내 또한 난방으로 인해서 건조한 환경인데 실내에서 양말을 신지 않을 경우에는 발뒤꿈치 각질이 바로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발뒤꿈치가 갈라져서 피가나서 오는 분들 중 다수가 주부이거나 은퇴해서 집에 계시는 어르신들이 많은데요. 실내에서 하루종일 양말을 벗고 생활을 하게 되면 각질이 두꺼워지면서 갈라지는 현성이 가장 빠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하이힐이나 딱딱한 밑창의 신발을 즐겨 신는 습관~ 발에 딱 맞지 않거나 밑창이 딱딱한 신발을 신는것은 발바닥에 무리를 주게 되는데요. 이 때 피부는 발을 보호하기 위해서 각질층을 더 두껍게 만들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쌓이는 각질층은 두꺼워지면서 굳어지게 되는데요. 이 때도 발뒤꿈치 각화증으로 진행하기 쉬워진답니다. 

각질의원인양말

 

 

  • 발뒤꿈치 각질을 예방하는 방법

위에 말씀 드렸던 뒤꿈치 각질을 유발하는 습관들을 피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각질이 두꺼워지는것을 많이 예방할 수 있는데요. 우선 실내에서도 양말을 꼭 신어주시고 압력을 충분히 분산할 수 있는 적당한 쿠션이 있는 신발과 함께 샤워 후 발뒤꿈치까지 보습제를 바른 다음 양말을 신어주게 되면 충분히 예방이 가능합니다. 

이미 각질층이 두꺼워져서 각화증까지 진행이 된 경우라면 피부과전문의를 찾아서 치료를 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각화증과 유사한 티눈이나 발바닥사마귀등 육안으로 봐서 혼동이 되는 피부질환이 있기 때문인데요. 자칫 잘못된 판단으로 발바닥 사마귀임에도 불구하고 티눈이나 각화증처럼 파내거나 자를경우 주변으로 번지거나 전신질환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각화증 예방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