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겨울철 코가 빨개지는 수원 딸기코 고민

겨울철 코가 빨개지는 수원 딸기코 고민

딸기코 원인

겨울철 코가 빨개지는 수원 딸기코 고민~ 술을 마신것도 아닌데 왜 겨울만 되면 코가 빨개지는지 오늘 수원 딸기코 치료 강한피부과에서 딸기코라 불리는 주사비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치료방법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술마신 사람으로 오해받는 딸기코

” 전 진짜 술 안 마셨거든요” “근데 왜 이렇게 코가 빨간거죠?” 하면서 저희 병원을 찾은 50대 중년 남성환자분이 있으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남자분들의 코가 빨간걸 보면 술꾼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처럼 술을 마시지 않아도 코가 빨간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바로 주사비로 불리는 혈관성 질환을 갖고 있는 케이스를 말합니다. 

주사는 영어로는 rosacea라는 빨간색의 장미꽃과 같은 질환을 뜻하는것처럼 피부의 표면이 빨갛게 보이는 증상을 뜻하는데요. 증상의 원인은 피지선의 염증반응으로 인한 모세혈관의 확장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사의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확장된 모세혈관이 상시 보이기도 하고 코위에 피지선이 자라서 울퉁불퉁한 모양을 가지게 되면서 술마신걸로 오해를 받게 되는데요. 왜 이러한 증상들이 한번 생기게 되면 좀처럼 낫지 않고 악화되는지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시비 원인

 

  • 딸기코가 악화되는 이유

한번 코가 빨개지면 낫기는 커녕 점점 악화디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이유는 한번 늘어난 혈관은 자연적으로 제거가 되지 않고 오히려 점점 늘어나면서 더 빨갛게 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 모세혈관이 확장되면 될수록 주변의 피지선 또한 더 많은 자극을 받기 때문에 더 울퉁불퉁 해지고 더 빨개지게 되는것이랍니다. 

헌데 이러한 증상을 더욱더 가속화 시키는 주변요인들이 있습니다.

바로 겨울철 차가운 바람을 얼굴에 다이렉트로 쏘이다가 더운 실내로 갑자기 들어섰을 때 모세혈관의 확장을 촉진하게 되는데요. 그 외에도 과음이나, 뜨거운 음식을 즐겨 먹었을 때, 코에 뭐가 난다고 자꾸 스테로이드 연고를 발랐을때에도 이러한 주사의 악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한번 생기면 낫지않는 수원 딸기코 치료

과거에는 한번 딸기코 증상이 생기면 치료가 쉽지 않았지만 다행이도 최근에는 딸기코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바로 확장된 모세혈관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혈관레이저가 개발되면서 주변조직의 손상없이 치료가 가능해졌습니다.

사실 딸기코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첫번째로는 지금 말씀드리는 모세혈관의 확장으로 인해서 생기게 되며 또 한가지는 여드름으로 인해서 생기게 됩니다. 첫번째의 치료는 혈관레이저를 이용해서 치료하지만 두번째는 피지선의 확장을 막고 피지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사에 관해서는 이제 충분한 개선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현재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술꾼으로 오해 받는 딸기코와 여드름으로 인해 생기는 딸기코 증상 모두 화수목 전용 패키지를 운영중인데요.
부담을 줄이면서 이번기회에 제대로 치료 받아 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인계동 딸기코 치료

딸기코 치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전화 및 카톡을 질문해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