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겨울철 피부관리 중요한 이유~

겨울철 피부관리 중요한 이유~

수원 겨울철 피부관리

겨울철 피부관리 중요한 이유~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겨울철이 되면 피부가 뒤집어지고 일어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겨울철 피부관리를 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뒤집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피부관진정치료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겨울철 피부손상 원인

차가워진 바람에서도 건조함이 느껴지는 계절이 바로 겨울인데요. 그렇다고 실내로 들어오면 난방과 히터로 인해서 더 건조한 경우가 많아서 겨울철 피부는 그야말로 건조함과의 싸움이라고 할만큼 피부가 건조해지는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쉽게 건조하게 되면 피부의 유수분밸런스가 깨지게 되면서 여기저거 각질이 일어나고 피지선의 과다분비가 촉발되면서 염증성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염증성 트러블은 피부의 탄력세포의 재생을 막아 노화의 진행을 더 빠르게 만들면서 진피층에 기미나 잡티가 생기게 하는데 결정적인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겨울철 피부관리가 정말 중요하답니다.

겨울철 피부 트러블 원인

 

  • 겨울철 피부관리 관건은 수분

겨울철 피부손상의 시작이 피부속 수분함량이 10% 이내로 떨어지게 되면서 피부트러블이 시작되기 때문에 겨울철 피부관리 관건은 바로 수분관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날정도인데요. 피부는 속과 겉이 모두 수분이 어느정도 채워져야만이 겨울철 피부를 지킬 수 있다는 점을 아신다면 수분관리를 도와줄 수 있는 생활습관이 필수입니다.

우선 충분한 물을 마셔주는것이 좋으며 실내 습도는 항상 50%내외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갑작스러운 온도변화에 자주 노출되는것 또한 피부의 혈관이 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샤워 후 반드시 보습제를 전신에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세안이나 샤워시 물 온도를 너무 뜨겁게 하는것은 피부의 보습인자를 녹여내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적정한 미지근한 온도를 맞춰서 하는 것이 좋으며 때타월 하얀각질이 나올정도로 박박 미는것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뒤집어진 피부 진정케어~

이미 각질과 함께 피지가 과다하게 일어났거나 얼굴이 붉어질 정도로 홍조반응이 있으면서 뒤집어진 피부일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피부과를 통해서 증상에 맞는 적절한 진정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한데요. 피부과에서는 이렇게 뒤집어진 피부를 진정치료하는 방법을 극손상 케어라고 부른답니다.

극손상 케어에 있어서 중요한 점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 후 충분하 보습을 통해서 재생을 도와주는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이 때 얼굴이 과다하게 붉어진 경우에는 혈관의 확장 유무를 확인한 다음 혈관이 확장되어 있을 때 확장된 실핏줄을 제거할 수있는 프리미엄급 혈관레이저를 통해서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혈관이 확장되면 확장될수록 염증반응이 심해지면서 기미가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혈관 확장과 같은 실핏줄이 생겼다면 되도록이면 초기에 제거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초기 실핏줄의 경우 한번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며 이제 혈관확장이 넓게 이뤄진 경우에는 5회 정도 받아야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극손상 케어패키지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기존 가격의 절반정도에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얼굴이 뒤집어졌거나 홍조와 같은 증상이 있으시다면 부담을 줄이면서 제대로 치료 받아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원 극손상 케어 관리

 

극손상 케어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