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계곡물로 인한 콜린성두드러기

계곡물로 인한 콜린성두드러기

계곡물 콜린성두드러기

차가운 계곡물로 인한 콜린성두드러기 증상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계곡물과 같은 차가운 물에서 놀고나서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이 있을 때 주의해야 할 점과 함께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계곡물로 인한 콜린성두드러기

여름철 차가운 계곡물에서 놀거나 수영장에서 놀다가 밖으로 나오자 마자 팔이나 다리가 갑자기 가려움증이 생기면서 두드러기가 나는 증상을 콜린성 두드러기가 부르는데요. 특히 폭염이 심해지는 계절에 얼음장처럼 차가운 계곡물에서 한참을 놀고 난 후 뜨거운 햇살에 피부가 노출된 경우 콜린성 두드러기가 심하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차가운 환경에서 갑자기 뜨거운 곳으로 이동할 경우 체온이 급격하게 1도 이상 오르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두드러기라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우리의 몸은 체온이 갑자기 오를 경우 땀을 발생시키는 호르몬이 분비가 되는데 너무 급격하게 온도가 변할 경우 제대로 반응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두드러기가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콜린성 두드러기가 있을 경우 평소 콜린성 두드러기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재발이 잦은 콜린성두드러기

 

  •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시 치료방법

이미 한번이상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긴 분들의 경우 같은 환경에 처해지게 될 때마다 두드러기의 재발이 매우 높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를 잘 해야야 하는 두드러기가 바로 콜린성두드러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드러기가 발병할 경우 상당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기 땜누에 긁어서 상처가 나거나 피부가 두꺼워지면서 모공이 닭살처럼 변하는 모공 각화증으로 진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만약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긴 후 30분 이상이 지나도록 가려운 증상이 있거나 목이나 얼굴등에도 두드러기 증상이 있을 때는 가까운 피부과를 찾거나 응급실을 찾아서 알레르기를 가라앉힐수 있는 항히스타민제를 처방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체온이 올라가는데 과민반응이 심할 경우 호흡곤란까지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콜린성두드러기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수칙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콜린성 두드러기가 한번이라도 생긴 경우라면 만성화로 진행되어 수시로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콜린성두드러기가 자주 나타나지 않도록 평소 생활습관에 대한 점검을 하실 필요가 있는데요. 

우선 체온이 낮은 상태에서 급격하게 올라가면서 생기는 두드러기이다보니 되도록이면 체온이 꾸준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이 냉탕과 온탕을 반복해서 들어간다던지 얼음물을 마시고 뜨거운 물을 마신는 등의 온도차를 겪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콜린성두드러기가 있다면 물놀이장이나 캠핑장에 놀러 갈때는 반드시 항히스타민제를 미리 처방을 받아서 상비약으로 챙겨가는 것이 콜린성두드러기의 악화를 막을 수 있으며 증상이 너무 자주 나타나거나 상시로 생기는 경우라면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서 진료후 증상에 맞는 치료를 받는것이 만성적 두드러기로의 진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콜린성두드러기 치료

콜린성두드러기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2 thoughts on “계곡물로 인한 콜린성두드러기

  1. 혹시 콜린성 두드러기가 수영장 물에서도 생길수 있는거가요. 제가 수영장에서 놀고 나왔는데 팔에 두드러기가 생기거더라구요.
    두드러기가 꽤 오래가던데 이정도면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1. 조준혁님~ 안녕하세요. 수원 강한피부과입니다.

      수영장 팔 두드러기로 인해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문의 주셨는데요.
      수영장 물이 차가웠다면 충분히 콜린성
      두드러기일 확률이 높습니다.

      콜린성두드러기는 체온이 급격하게 오르는
      환경에서 잘 생기는데요. 차가운 수영장물에서
      놀다가 물밖에 나올 때 팔부위 체온이 오르면서
      콜린성 두드러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콜린성두드러기 증상이 오래갈 갈영우
      오셔서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으시며
      되도록이면 몸의 체온이 급등락하는 환경을
      피하시는게 두드러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조준혁님~ 오늘하루도 행복하고 편안한 하루 되세요~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