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귀에 잘 생기는 피지낭종 원인

귀에 잘 생기는 피지낭종 원인

귀 피지낭종 원인

귀에 잘 생기는 피지낭종 원인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귀에 잘 생기는 피지낭종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피지낭종의 치료와 재발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귓가에 잘 생기는 피지낭종 원인

최근 귓가에 생긴 몽우리로 인해서 저희 병원에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대부분이 피지낭종 증상으로 인해서 오신 경우가 많아 피지낭종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그냥 두자니 계속 만지게 되고 짜자니 넘 아픈 피지낭종, 일단 피지낭종이 생기는 원인 피지분비가 과다해지면 모공을 막힌 부위에 피지가 덩어리지며 쌓인 증상을 피지낭종이라고 부른답니다. 귓가의 경우 피지분비가 상대적으로 많은 부위이다 보니 모공이 자주 막히는 편인데요. 모공이 막힌 상태에서 귓가를 자주 손으로 만지다 보면 세균감염으로 인해 모공속 피지에 염증이 생기면서 부풀어 오르는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 치료

 

  • 피지낭종 제거치료 방법

피지가 염증으로 인해 점차적으로 부풀어 오르게 되면 가장 조심해야 하는것이 바로 손으로 짜는 행위인데요. 모공안쪽에 자리잡은 피지의 경우 이미 굳어서 젤리보다 딱딱한 상태인 경우가 많은데다 모공이 상대적으로 좁아서 제대로 주머니까지 나오기 힘들기 때문에 자칫 힘을 주어 짜다가는 주변피부조직과 내부 진피층이 손상되면서 착색과 재발은 물론 흉터까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귓가나 귓볼에 피지낭종이 생겼을 경우 되도록이면 초기에 오셔서 핀홀레이저 통해 제거치료를 하는것이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후 처방약을 통해 치료할 경우 수술을 하지 않아도 완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피지낭종을 예방하는 습관

일단 피지낭종이 잘 생기는 부위는 꼼꼼하게 잘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한번 생긴부위에 만져니는 혹이 있어서 자꾸만 손으로 만지는 습관이 생길수 있는데요. 이 또한 되도록이면 만지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으로 자꾸만 만질수록 세균이 더 많이 번식될 수 있기 때문에 염증의 빈도를 높여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되도록임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피지낭종 증상이 생겼을 경우 더 커지기 전에 치료 받아서 말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착색과 흉터를 미리 막는 좋은 방법이며 피지분비가 많은 경우 적절힌 피지조절 치료를 통해 처음부터 여드름과 피지낭종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 예방법

 

귀 피지낭종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