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기미와 주근깨 차이점과 치료방법

기미와 주근깨 차이점과 치료방법

기미와 주근깨 차이점

기미와 주근깨 차이점과 치료방법~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 기미와 주근깨의 차이점과 함께 달라지는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기미와 주근깨는 서로 다른원인으로 인해서 생기면서 색소침착이 되는 부위가 달라 치료방법또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 기미와 주근깨 차이점~

육안으로 보기에는 기미와 주근깨의 차이점이 별로 없어보이지만 두 색소질환이 생기는 원인이 조금씩 다른데요. 두 색소질환 모두 멜라닌색소의 과다증식으로 생기는것이 특징이긴 하지만 기미가 생기는 주요원인은 호르몬의 불균형과 함께 자외선에 과다노출되었을 때 주로 생기는게 특징입니다. 반면 주근깨의 경우 가족력의 영향이 더 크게 작용하고 자외선으로 인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 기미는 30대 이후 얼굴의 눈가부위에 주로 넓으면서 불규칙하게 갈색의 색소가 생기는 반면 주근깨는 주로10대에 얼굴을 비롯하여 손등과 가슴 등에 작은 갈색점이 흩뿌려진것처럼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미와 주근깨 다른점

 

  • 기미와 주근깨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기미와 주근깨 모두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따라 치료법도 달라지는데요. 주근깨의 경우에는 주로 표피에 색소침착으로 생기는 반면 기미는 진피층에 생기는 만큼 각기 다른 레이저를 통해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주근깨를 치료하기 좋은 레이저는 루비터치레이저로 표피색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기미의 경우 보다 진피층에 있는데ㅏ 원인이 복합적이기 때문에 피코토닝과 옐로우레이저등 보다 다양한 레이저를 통해서 개선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둘 점이 하나 있는데요. 보통 주근깨의 경우 20대 중반까지 지속되다 사라지는게 특징이지만 멜라닌색소가 과다증식을 잘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는만큼 기미와 잡티같은 질환이 빨리 생길 수 있기 때문에 30대 초반부터 복합적인 색소질환이 나타날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주근깨가 있을 경우 되도록이면 다른 색소질환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전에 치료를 받아서 개선하는것이 추후 여러가지 색소질환 치료를 병행하는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주근깨만 있을 때는 보통 6주과정이면 모두 치료가 되지만 복합적인 경우 더 많은 치료기간과 비용이 들 수있기 때문입니다. 

주근깨치료 전후 모습

 

  • 기미와 주근깨 예방하는 생활습관

기미와 주근깨를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할 경우 이제는 재발을 막거나 예방하는 생활습관이 필요한데요. 가장 중요한건 바로 강한자외선을 장시간 노출되는것을 피하는것입니다. 특히 외출시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주는것이 재발과 악화를 줄일 수 있는데요. 봄이나 여름철 자외선차단제 없이 강한 자외선에 15분 이상 얼굴을 노출하는것은 되도록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속 수분을 지켜주는것도 또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세안이나 샤워 후 얼굴이나 바디에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 또한 색소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기미와 주근깨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은 6주과정 패키지를 통해 부담을 줄이면서 효과적으로 치료받아 고민을 모두 날려버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기미와 주근깨 잡티 6주 패키지 자세하게 보기 ]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