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기미치료 증상별 레이저치료

기미치료 증상별 레이저치료

기미치료

수원 기미치료 증상별 레이저 치료 방법이 각기 달라지는데요.
오늘 수원 기미치료 피부과 전문의인 닥터한이 기미 증상별 레이저 치료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요즘 처럼 자외선이 강하게 내리쬐는 시기에 기미가 시작되고 더 진해지는 시기이기도 하고 자외선 이외에도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서 기미색소가 생기는 만큼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게 접근해야지만 제대로 치료할 수 있는 색소질환이 기미입니다.

[bbse_popup mel]

 

 

  • 기미의 증상별 차이점

기미가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사실 유전적인 요인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멜라닌색소가 과다 생성될때 색소가 침착되게 되는게 바로 기미라고 할 수 있지요.
멜라닌세포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자외선에 더욱더 민감하게 반응하기 마련이라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적더라도 기미가 생기게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된답니다. 햇빛으로 인한 기미라서 표피에 주로 잡리 잡게 되고 눈가나 이마 쪽에 갈색 빛깔로 잘 생기는 표피형 기미가 흔하게 잘 생기구요.

 

흔하지는 않지만 기미의 원인 중 하나는 멜라닌 세포가 제대로 분포하지 않아서 자외선을 제대로 막아주지 못해 피부가 쉽게 손상되어 모세혈관이 확장되면서 생길 수 있습니다. 진피내 모세혈관이 손상으로 인한 염증으로 인해서 늘어졌을 경우 점차적으로 확장이 되면서 홍조와 더불어 색소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 때는 조금 다른 양상의 기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색상도 청회색또는 갈회색에 가까운 색상이고 눈밑과 볼의 진피속에 자리 잡아서 치료가 쉽지 않은 혈관성 기미를 바로 진피형 기미라고 한답니다. 한번 생기면 모세혈관 확장증을 치료하지 않는 이상 색소치료를 해도 기미가 지속적으로 재발하기 쉽고 자칫 일반적인 IPL로 치료를 할 경우 모세혈관을 자극해서 기미가 더 진해질수도 있는 난치성 기미중에 하나입니다.

수원혈관성기미

보통 기미가 심해진 분들의 경우 이 두가지 증상이 모두 나타나는 혼합형이 많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증상별 기미치료 어떻게 하나요?

증상에 따라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심해지거나 재발이 쉽게 발생하는 기미 어떻게 치료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미는 피부에 다른 색소질환과 함께 기미가 있는 경우와 기미만 있는 경우 그리고 홍조와 같은 혈관성 질환이
같이 있는 경우 각기 다른 형태의 치료 프로그램을 적용해야 하는데요.

기미만 있는 경우와 달리 다른 색소질환이 있거나 혈관이상을 동반한 기미의 경우 일반적인 고출력 레이저를 사용해서
치료할 경우 기미가 짙어지거나 혈관을 자극하여 홍조반응을 강하게 동반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주의해야 합니다.

 

 

  • 기미와 잡티 검버섯이 같이 있을 경우

사실 나이가 40대 이상 넘어서게 되면 기미만 생기는 경우보다는 잡티와 함께 기미가 생길 확률이 매우 높은데요.
이 때에는 기미 보다는 잡티와 다른 색소질환을 먼저 제거한 다음 기미치료를 진행하는것이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좋아집니다.
색소질환도 다 같은 증상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우선 가벼운 잡티는 탄산가스로 제거를 하고 검버섯이나 튀어나온 점들은 어븀야그등으로 제거를 하고 난 다음 충분한 기간을 두고 기미를 제거해야지만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한꺼번에 제거할 욕심에 출력이 강한 고출력 레이저로 잡티와 함께 기미까지 쬐일 경우 오히려 기미가 진해지거나 민감성 피부로 진행되어 홍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합니다. 저희 강한피부과에서는 잡티나 검버섯, 주근깨등은 탄산가스 레이저, 어븀야그레이저, 그리고 루비터치 레이저를 통해서 먼저 제거를 한다음 피코토닝 치료로 기미를 제거하는 터라 다양한 색소질환의 효과적인 치료 뿐 아니라 재발율도 낮추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잡티, 검버섯, 주근깨 : CO2 or 어븀야그 or 루비터치 레이저 1~3회 3~4주간격
기미 : 피코토닝 10회 (1주 간격) + 미백관리 or 진정관리 3회

 

 

  • 혈관의 확장으로 홍조와 기미가 혼재할 때

피부가 손상을 입기 쉬운 건조한 타입의 피부일 경우 모세혈관이 확장되면서 생기는 혈관성 기미가 잘 생기게 되는데요.
혈관성 기미는 대다수가 진피에 형성이 되기 때문에 치료가 쉽지가 않습니다. 특히 혈관확장을 그냥 두고 색소만 치료하게 되면 금세 기미가 재발이 되기 쉬운데다 열이 가해지는 레이저로 치료 할 때에는 혈관이 더 확장됨에 따라 기미가 더 번지는 역효과가 날 수 있는 터라 홍조와 기미가 같이 있을 경우에는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서 치료해야지만 기미의 개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혈관성 기미의 치료는 우선 늘어진 모세혈관의 치료를 먼저 해야 하는데요.
확장되고 늘어진 모세혈관을 제거하고 나서 기미색소를 제거해야지만 재발율을 크게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잡티제거와 같은 고출력 레이저가 아닌 프리미엄사양의 저출력 레이저인 5G 옐로우 레이저실펌 레이저등을 통해서 진피내 확장된 혈관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색소제거까지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데요. 중요한 점은 그만큼 난치성 색소질환이기 때문에 인내가 중요하며 개선이 되고 난 다음 정기적인 유지관리가 필요한 기미가 혈관성 기미입니다.

혈관성 기미 치료 : 5G 옐로우 레이저 or 실펌 레이저 치료로 주 1회 간격 3회 ~ 10회

 

 

수원강한피부과전화

기미홍조 치료에 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 주시거나
카톡상담 혹은 
전화를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화하시고 싶으시면
전화하기를 눌러 주세요~

수원 강한피부과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