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나이가 들수록 등이 간지러운 이유

나이가 들수록 등이 간지러운 이유

등가려움증 원인

나이가 들수록 등이 간지러운 이유 ~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나이가 들아가면 갈수록 등이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젊었을 때는 등을 긁은 기억이 별로 없는데 40대 중반을 넘어서기 시작하면서 “여보, 등좀 긁어줘” 하는 소리가 늘어나는 이유가 있는데요. 어떤 이유인지 그리고 예방은 가능하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이들면 가장 먼저 등이 간지러운 이유

사실 나이가 들어가면 피부속 수분이 소실되면서 피부의 각질이 늘어가는데요. 각질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가려움증은 필연적으로 늘어날수밖에 없습니다. 늘어난 각질이 모공을 막기도 하고 염증반응 또한 늘어나 가려움증을 유발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각질이 가장 가장 많이 생기는 부위가 바로 등 부위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등은 우리몸의 피부중에서 피지선이 적은 부위중에 하나라 나이들수록 건조해지기 쉬운 탓에 각질이 더 많이 생기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나이가 들어갈수록 등근육의 움직임이 줄어들게 되고 혈액순환이 떨어지면서 모공속 노폐물이 잘 빠져나가지 못하게 되어 염증반응이 일어나게 되면서 가려움증이 늘어나게 됩니다. 

피지선이 작은 등

 

  • 등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원인

사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조하게 된 원인이 크긴 하지만 다른 원인들도 있는데요. 뜨뜻한 아랫목에 등을 지지는것을 좋아라 하는 습관의 경우 등의 수분소실을 가속화 하여 등이 더 간럽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매일 아침저녁으로 샤워나 사우나를 즐기는 습관 또한 등의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또 내분비계 질환 중 갑상선 질환이나 위염등의 질환, 만성적인 아토피나 피부염등이 있을 경우에도 등 가려움증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등가려움증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가려윰 습관

 

  • 등 가려움증 개선 및 예방 방법

우선 등이 간지럽다고 해서 손이나 효자손으로 계속 긁을 경우에는 등에 상처나 염증이 지속적으로 생기면서 등의 피부가 더 얆아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등의 피부가 얇아지는 만큼 더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데요. 되도록이면 등을 긁지 않도록 샤워후 등에도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게 중요합니다. 

또 건조한 실내에서 얇은 속옷이나 반팔옷으로 지내는 분들이 많은데요. 적당한 실내온도가 습도를 맞춰주시고 긴팔옷을 입고 실내생활을 하는게 등 간지러운에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운동량이 주는 분들이 많은데요.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은 등의 가려움증 또한 개선하는 방법중 하나이기 때문에 규치적으로 운동을 해 주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등가려움 개선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