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탈모/두피 > 나이들수록 흰머리가 나는 이유

나이들수록 흰머리가 나는 이유

흰머리나는 원인

나이들수록 흰머리가 나는 이유 ~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두피지킴이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흰머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가만 보면 얼굴색이 달라도 머리카락의 색이 검은색이든 갈색이든 금색이든 나이가 들면 똑같이 흰색으로 변하게 되는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이들수록 흰머리가 나는 이유

흰머리는 보통 노화가 본격화 되는 30대 후반부터 시작해서 점점 늘어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모든 인종이 공통적으로 나타는 현상이지만 백인,동양인,흑인순으로 나타나는게 특징입니다. 왜 이렇게 나이가 들면 모발이 흰색으로 변하는 걸까요?

흰머리가 나는 이유는 우리 몸의 머리카락의 색소를 만들어내는 멜라닌세포가 노화가 진행될수록 재생력이 떨어지면서 소멸하기 때문입니다. 머리카락의 색소를 생상하는 세포의 수가 줄어들수록 흰머리가 늘어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현상은 머리카락에만 생기는것이 아니라 우리몸의 털이 있는 모든 부위에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면 다른곳은 괜찮은데 머리카락이 제일 먼저 희게 되는 이유는 뭘까요?

 

  • 머리카락만 유독 빨리 하얗게 되는 이유

가만 보면 우리몸에 털은 머리카락에만 있는게 아니지요. 머리, 눈썹, 수염을 비롯하여 털이 나는 부위가 여러곳인데요. 유독 머리카락만 먼저 하얗게 되는 이유는 그만큼 두피관리에 있어서 신경을 쓰지 않았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우리 몸의 피부를 노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중 하나가 바로 햇빛의 자외선인데 햇빛의 가장 많이 노출된 부분이 바로 두피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노화로인한 흰머리 이유

얼굴을 제외한 다른 부위의 경우 옷으로 가려지기 때문에 보호를 받기 때문에 가장 나중에 흰털이 나게 됩니다. 그리고 얼굴또한 햇빛에 보호하기 위해서 자외선차단제를 잘 발라주고 건조하다 싶으면 수분팩에 영양크림, 보습제까지 발라서 평소 엄청난 관리를 하기 때문에 그만큼 노화의 진행을 늦출수 있지만 머리의 경우 샴푸나 린스외에는 거의 신경을 안쓰는 분들이 참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두피의 경우에도 얼굴피부와 마찬가지로 햇빛의 자외선의 영향을 받는 부위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관리를 하시는 분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할거 같습니다. 그래서 야외 활동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만큼 두피가 노화진행이 빨라져서 30대 이른나이에도 멜라닌세포의 소멸이 많아지면서 흰머리가 나게 되는것입니다.

 

  • 흰머리가 싫다면 두피건강을 챙겨야~

나이가 들면서 흰머리가 나는건 어쩔 수 없지만 흰머리를 최대한 늦출수 있는 방법은 바로 두피속을 최대한 건강하게 유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우선 샴푸나 린스후 잔유물이 두피속에 남지 않도록 충분하게 헹궈주고 햇빛의 자외선이 너무 강할 경우 모자를 쓰거나 양산을 써주는것이 두피의 건강을 지켜줄수 있습니다. 

또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혈중 코르티솔 분비가 늘어날 경우 흰머리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관리를 위해 운동과 함께 취미생활을 하는 것이 좋으며 야채와, 해조류, 생선, 콩, 우유등의 건강식단을 드시는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규칙적인 식생활을 꾸준하게 유지해 주시는게 두피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 지루성두피염이라든지 여드름, 비듬과 같은 두피질환이 있을경우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서 초기에 치료해 주면 나빠진 두피건강의 회복을 빠르게 도울수 있기 때문에 흰머리 나는걸 최대한 늦출 수 있습니다. 

수원 지루성두피염 치료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