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주름/리프팅 > 나이에 따른 피부노화 특징

나이에 따른 피부노화 특징

나이에따른노화

안녕하세요.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오늘은 나이가 들면서 변화하는 피부노화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요즘들어 아침 저녁으로는 조금씩 폭염이 사그라 들어서 살만한 느낌입니다만 갑작스레 공기가 건조한 느낌이 들면서 피부가 땅기는 기분도 드는 요즘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래도 20대 때에는 느낄 수 없는 피부의 변화를 30대 후반에 접어들면 접어들수록 더 크게 느끼게 되는 거 같은데요. 나이가 들면서 변화하는 피부의 가장 큰 특징 4가지를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첫 번째 피부가 땅기기 시작하면 30대 피부

이제 여름의 끝 무렵이라 조금씩 습도가  낮아지면서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될 때쯔음에는 아침저녁 세안하고 나서 피부가 땅기면서 건조하게 느껴지는 분들 많이 있으실거에요~ 아무래도 피부의 유분막이 예전 같지 않음을 느끼는 이 순간 당신의 피부는 예전 같지 않은 변화를 겪는 첫번째 순간이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피지분비는 점차 줄어들게 되는데요. 12살때부터 증가하는 피지분비는 20초반 전후로 피크를 거치고 서서히 감소하게 되어 30대에 접어들때쯔음부터는 유분막이 얇아지게 되면서 피부의 당김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40대에 접어들게 되면 세안 후가 아닌 오후나 저녁때 즈음에 피부가 땅김증상이 계속 늘어나게 되는데요. 피지분비가 점차 더 줄어들게 되기 때문이랍니다. 만약 당신이 세안직후가 아닌 오후쯤 피부가 땅긴다면 꼭 피부의 보습과 영양을 챙겨야 할 시점이라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30대피부노화

 

  • 두 번째 화장이 잘 안 먹기 시작할 때

피부땅김이 지속되면 얼굴의 피부는 점점 더 건조해지고 각질이 점점 심해지는데요. 이때부터는 피부의 재생력도 감소할 뿐 아니라 탄력도 떨어지면서 화장이 잘 안 먹게 됩니다. 그만큼 피부가 더 건조해 지면서 뾰루지나 잡티도 한번 생기면 잘 낫지 않게 되는데요. 이는 피부에 영양과 산소를 공급하는 모세혈관이 기능이 떨어지고 혈액순환과 림프 배설이 약해지면서 노폐물이 쌓여 얼굴색이 점점 칙칙하게 만들게 됩니다.

더불어 유수분이 피부속에서 사라지면서 피부노화가 함께 진행되어 모공이 넓어지는 증상 또한 화장이 안 받게끔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화장이 안 받는 당신이라면 주름이 생기기 전 피부의 탄력관리를 시작해야 될 시점입니다.나이에따른노화

 

  • 세 번째, 모공이 넓어지기 시작할 때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할때부터 모공이 서서히 두드러져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이때부터는 본격적인 피부노화의 단계인 주름이 잡하기 시작할때입니다. 피부조직은 위쪽부터 상피와 진피, 피하조직으로 구성되는데 주름은 진피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탄력섬유등이 노화에 따라 소멸되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 자외선을 받은만큼, 자극적인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자극적인 잘못된 피부관리를 한만큼 주름생성이 가속화 시킬 수 있다는 사실~

가장 먼저 주름이 확인 되는 부위는 눈가와 이마, 양쪽의 입가를 통해서 미세한 주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 주름이 잡히기 시작한다면 본격적인 피부의 노화관리를 해야되는 시점이라고 판단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특히 목의 주름의 경우 서서히 진행된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목의 피부의 경우 눈가처럼 예민한 피부라서 한번 주름이 잡히면 순간 굵은주름으로 잡히기 쉬운 부위기 때문에 미리미리 체크하시고 관리하셔야 한답니다.

눈가주름

 

 

  • 네 번째, 주름이 본격적으로 잡히기 시작할 때

이미 눈가와 입가 그리고 목의 주름까지 선명하게 잡히기 시작했다면 이미 40대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하루하루 미세주름들은 점점 굵은 주름으로 자리를 잡게 되고 탄력은 더 떨어져서 전에 보지 못 했던 흑자와 검버섯도 서서히 생겨나기 시작할텐데요. 이는 주름을 케어하기 시작할때부터는 색소질환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때 색소와 주름을 미리미리 케어하지 않을 경우 50~60대에 접어들면서 피부의 재생능력과 탄력세포의 탄력의 비중은 20~30대의 절반에도 미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깊은주름

 

 

.  .  .

 

수원주름피부과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