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탈모/두피 > 남성형탈모 사춘기부터 시작된다~

남성형탈모 사춘기부터 시작된다~

남성형탈모

남성형탈모 사춘기부터 시작되는거 알고 계시나요? 남성형탈모의 주범이 남성호르몬이라는 사실은 많이들 알고 계실거에요. 남성호르몬은 남자가 2차 성장을 시작하는 사춘기때부터 본격적으로 분비가 되는데요. 유전적으로 탈모유전 요인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경우 실제 탈모가 나타나는 시기 또한 사춘기때 부터랍니다. 실제 탈모가 어느정도 진행이 되어서 자각하게 되는 시기는 대부분 20대 중후반을 지나서 알게되지만요. 그래서 오늘 왜 사춘기때부터 탈모가 시작되는지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쉽게 알려 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수염은 굵어지는데 모발은 왜 가늘어질까요?

사춘기때부터 분비되기 시작하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분비되게 되면 수염이나 다른 부위의 털들은 굵게 만들고 성장을 촉진시키는 반면 모발의 경우 모발이 성장이 촉진되는 생장기를 짧게 만들고, 약화되는 휴지기를 길게 만들어서 굵었던 머리카락을 점점 얇게 만드는 역할을 하게 합니다. 사춘기때부터 시작해서 점점 얇아지고 가늘어진 머리카락은 20대 후반이 되기 시작할 무렵이면 눈에 보일만큼 빠져서 사라지게 만드는데요. 이처럼 탈모의 시작이 사춘기때부터 사실을 알고 계셔야 탈모에 대한 예방도 할 수 있답니다.

수원 남성형 탈모

 

  • 남성형탈모 대표적인 증상

남성형탈모가 시작되게 되면 가장 많이 빠지는 부위가 이마위 부분과 정수리부분이 빠지게 되는데요. 어느정도 탈모가 진행이 되게 되면 앞머리 부분이 시원하게 빠지고 옆머리와 뒷머리부분만 남게되는 모습이 전형적인 남성형탈모의 증상입니다. 왜 앞머리와 정수리부분의 머리카락만 빠지게 되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앞머리와 정수리 부분에 남성형호르몬의 밀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보통 옆머리와 뒷머리 부위보다 앞머리와 정수리 부분의 남성형호르몬의 분포 밀도가 30%정도 더 높은데요. 이와 더불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보다 더 강력하게 탈모를 유발하는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시키는 효소의 밀도도 더 많아서 탈모의 진행속도가 훨씬 빨라진다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남성형탈모 예방과 치료

남성형탈모의 시작이 사춘기때부터 시작된다는 점을 볼때 탈모의 예방치료 또한 비교적 젊은 나이때부터 시작해야지만 탈모의 진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기 시작할 때 부터는 시작을 해야지만 할아버지 아버지처럼 탈모가 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생활습관상의 두피청결이 가장 우선되어야 하며 지루성두피염을 예방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머리를 자주 감아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머리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은 어차피 휴지기의 머리카락이라 빠질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일 뿐이니 두피가 끈적거리지 않도록 두피청결을 잘 해 주는게 좋으며 자외선의 의한 두피손상도 되도록 줄이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머리카락이 이미 가늘어지고 빠지는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늘어난다고 생각 할 때에는 고민하지 말고 피부과전문의를 찾아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먹는약과 바르는 약등을 처방 받는게 좋은데요. 머리카락이 있을 때 미리미리 예방하는 편이 없이지고 난 다음에 고민하는것보다 훨씬 비용도 아끼고 고민도 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약에 대해서 거부반응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인체에 문제가 전혀 없는 모근강화 치료와 자가혈 치료등 다양한 탈모치료방법도 있으니 탈모에 대한 과한 걱정은 접어두실 수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 탈모관리 더이상 미루지 마세요~ 탈모이벤트 ]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한충섭원장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