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남자 턱 모낭염 여름에 심한이유

남자 턱 모낭염 여름에 심한이유

남자 턱 모낭염

남자 턱 모낭염 여름에 심한 이유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오늘은 무더운 여름 남자분들에게 잘 생기는 턱 모낭염의 원인과 함께 턱 모낭염을 개선는 방법중 수염제모에 대해서 알려 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 남자 턱 모낭염 생기는 원인

여름이 되면 20~30대의 남자분들의 경우 수염이 나는 턱 주변으로 모낭염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굵은 수염이 나는 부위이다 보니 모낭이 더 발달하여 커진데다 매일 하는 면도로 인해서 자극을 받기 쉬운 곳이기 때문에 평소 염증이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요.

더더군다나 무더운 여름철의 경우 원인균인 황색포도산구균의 번식이 더 잘 되기 때문에 염증이 자주 생기는 턱 부위의 경우 모낭염이 낫지 않고 재발이 잦게 되는 것입니다. 문제는 모낭염의 초기 증상이 여드름과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여드름약을 발라서 오히려 모낭염이 심해질수 있어 치료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면도로인한 모낭염

 

  • 턱 모낭염 치료 방법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모낭염은 여드름과 매우 흡사한게 특징입니다. 하지만 여드름의 원인은 피지의 과다분비로 인한 염증성 질환이기 때문에 진정치료와 피지선조절치료를 통해서 개선이 가능한 질환인 반면 모낭염의 경우에는 세균성 질환이다보니 항생제와 국소부위 항생제 연고를 통해서 개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모낭염에 여드름약을 발랐을 경우 오히려 모낭염을 악화시킴과 동시에 만성염증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턱 염증성 질환이 생겼을 경우 피부과전문의를 통해서 제대로 된 진단 후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턱 모낭염 개선을 위한 수염제모

턱 부위에 생긴 모낭염의 경우 재발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요. 특히 남자분들의 경우 매일 면도를 하게 되면서 자꾸면 염증부위를 자극하여 나을만 하면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굵고 얼굴구렛나루까지 수염이 덮고 있을 경우 이러한 모낭염의 재발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모낭염으로 인한 만성염증성 질환이 생겼을 경우에는 수염제모를 통해서 개선과 예방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매일 염증을 부러오는 면도를 하지 않게 되기 때문에 모낭염의 개선과 함께 재발을 줄일 수 있는것이지요. 

수염제모를 하게 될 경우 참고하실 점은 반드시 5회정도를 받아야지만 반영구적으로 제모가 된답니다. 저희 병원에서 시술을 받으시던 분들 중에 중간에 수염이 안난다고 2회정도만 하고 안 오시는 분들이 가끔씩 계시는데 1년정도 지나면 다시 수염이 자라기 때문에 되도록 한달간격으로 제모시술을 받으시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화수목요일 전용 제모패키지를 진행중에 있기 때문에 이번기회를 통해서 부담을 줄이면서 제대로 제모 받아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수원 강한피부과 수염제모 화수목 패키지 바로가기 ]

 

수원 수염제모

 

모낭염과 수염제모에 대한 궁금한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