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내향성 발톱 만드는 습관

내향성 발톱 만드는 습관

내향성 발톱 습관

내향성 발톱 만드는 습관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 고통을 유발하는 내향성발톱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내향성 발톱을 만드는 습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내향성 발톱의 치료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향성 발톱 특징

최근 봄철이 시작되면서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덩달아 내향성발톱 증상으로 저희 병원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내향성 발톱이란 발톱이 발가락 피부속으로 말려들어가는 증상을 가진 질환으로 병명은 함입 발톱이라고 말하기도 한답니다.

대부분 발톱이 살을 파고든다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정확하게는 발톱 주변의 살들이 붓고 자라나서 발톱과 마찰후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을 내향성 발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향성발톱 증상은 주로 엄지발톱에 생기는것이 특징인데요. 내향성 발톱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가족력이지만 생활습관으로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향성 발톱 원인

 

  • 내향성 발톱을 만드는 습관

오른쪽 엄지발가락에 특히 많이 생기는 내향성 발톱은 평소 발톱을 깎는 습관으로도 악화될수 있습니다. 특히 발톱을 깍을 때 손톱처럼 이뿌게 깍는다고 둥글게 깎을 경우 둥글게 깎인 발톱 주변의 살들이 올라오면서 발톱이 살들을 찔러 염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신발을 신을 때 발볼이 좁은 꽉끼는 신발을 즐겨신겨나 하이힐과 같은 발가락이 몰리는 형태의 신발을 신을 경우에도 내향성 발톱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습관을 가지고 있을 경우 내향성발톱이 재발되면서 염증이 심해지고 고름이 나오는등의 상태가 될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발톱을 깎을 때 일자로 반듯하게 깎고 신발의 경우 발볼에 맞는 편한 신발을 착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내향성발톱 치료 방법

내향성 발톱을 방치할 경우 화농성 염증으로 진행되면서 연조직염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치료 방법은 일단 염증이 심하지 않을 때는 1~2주간 항생제와 소염제 복용과 함께 발톱에서 피부를 떼어 놓는 테핑 치료를 등의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발톱주위 피부의 염증이 심할 경우 일부 발톱을 잘라주는 시술을 병행하기도 하며 시술후 수일간 소독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내향성발톱 치료시 주의해야 할 점은 발톱 때문에 통증이 생기다며 자꾸 안쪽으로 발톱을 자르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그럴수록 발톱이 없는부위에 살들이 자라면서 발톱이 살을 파고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르지 말고 전문의의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원 내향성 발톱 치료

 

내향성발톱 증상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