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내 피부가 민감한 피부가 된 이유 ?

내 피부가 민감한 피부가 된 이유 ?

민감성피부 특징

내 피부가 민감한 피부가 된 이유 ? 최근 수원 강한피부과를 찾는 분들중 많은 분들이 피부가 민감해진거 같아서 걱정이라고 말씀들을 해 주고 있는데요. 근래 들어 민감성피부들이 실제로 많이 늘어난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미세먼지와 같은 극심한 환경오염으로 인해서 피부또한 민감해지고 있는거 같은데요. 그외 또다른 원인은 없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우선 민감한 피부는 어떤 피부를 말하는거죠?

아무래도 민감한 피부가 어떤 피부인지 알려드리는게 순서일거 같은데요. 민감한 피부의 가장 큰 특징은 피부가 얇아서 비교적 사소한 자극에도 염증반응 생기는 피부를 민감한 피부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면 작은 감정변화에도 얼굴이 붉게 문들거나 덥고 찬공기에 노출시 붉어지면서 피부가 당길 때, 화장품등을 바꾸면 여지없이 얼굴이 붉어지면서 뾰루지가 잦은 피부라면 민감성 피부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사실 이렇게 복잡할 필요가 없이 얼굴피부속에 혈관이 비쳐보이면서 속피부가 매우 건조한 편에 속한다면 민감성피부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근데 알아두실점은 많은 민감성피부의 소유자들 중 일부를 제외하고는 다수의 사람들이 후천적으로 민감성피부로 변해가는 케이스가 많은데요. 오늘 내 피부가 민감하게 변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이비치는피부

 

  • 내 피부가 민감한 피부가 된 이유 ?

근래들어 성인을 대상으로 내 피부가 민감한 편일까?라는 조사를 통해 2~3년사이 피부가 민감해졌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70%가 넘는다는 보고를 본적이 있습니다. 아마 2~3년사이 부쩍 심해진 미세먼지로 인해서 피부의 트러블이 잦고 염증반응으로 인해서 생기는 케이스가 가장 큰 원인중 하나입니다.

다음으로는 일상생활에서의 민감한 피부를 부르는 습관을 들 수 있는데요.오늘 일생생활에서 민감한 피부를 부르는 습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크게 영향을 주는 습관 중 하나가 알갱이가 큰 스크럽 클렌저로 각질을 제거하는 습관입니다. 알갱이가 클 경우 문지를때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어 피부스크래치를 만들 수 있는데다 알갱이가 모공에 박혀서 트러블일 발생할 여지가 많습니다.

또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거나 너무 적은양을 바르는 경우, 색조화장 시 메이컵도구를 세척하지 않고 사용하거나 너무 많은종류의 화장품을 사용하게 될 때 접촉성 피부염으로 인한 민감성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을 한시도 손에 놓지 않고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셀수 없을 만큼 많은 박테리아아에 노출 될 수 있는데다 매일 베고 자는 베게커버를 오랫동안 세척없이 사용할 경우에도 접촉성 피부염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습관이 만드는 민감성피부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