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주름/리프팅 > 눈가주름과 다크서클 부르는 습관

눈가주름과 다크서클 부르는 습관

눈가주름을부르는습관

눈가주름과 다크서클 부르는 습관~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나이가들면서 가장 먼저 생기는 주름중에 하나인 눈가주름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또 노화이외에도 눈가와 눈밑주름을 불러오는 습관들이 있다는데 어떤 습관들을 통해서 눈가와 눈밑주름이 생기는지 알아보고 이를 예방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눈가주름과 다크서클 부르는 습관

사실 눈가는 우리몸의 피부중에서 피부의 벽이 가장 얇은 곳중 하나이기 때문에 수분이 뺏기기 쉬워서 가장 먼저 잔주름이 잡히는 곳 중하나입니다. 거기다 웃거나 울때 사용하는 근육이 눈가에 있기 때문에 표정주름이 잡히기 쉬운 곳 중 하나가 바로 눈가랍니다. 

평소 관리를 잘 해도 눈가에 주름이 가장 먼저 생기는데 눈가주름을 더 빨리 생기게 하는 생활습관들이 있다니 이번기회에 제대로 알아둘 필요가 있을거 같습니다.

첫 번째는 바로 진한 눈화장과 거칠게 눈을 비비는 습관을 가지고 있을 때입니다. 이중삼중으로 색조화장을 덧바르는 형태의 두꺼운 눈화자은 얇은 눈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서 잔주름을 유발 할 뿐만 아니라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서클을 유발수 있습니다. 또 자꾸 눈을 비비는 습관을 가졌을 경우에도 이 또한 눈가에 자극을 줌으로서 잔주름을 불러올 수 있답니다. 

두 번째는 불규칙한 수면습관과 밝은 조명이 눈가의 주름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수면은 우리몸의 재생활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피부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는데요. 잠을 제대로 못잔 눈가가 퀭하게 들어간 모습을 알고 있다면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길들이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수면시 엎드려 자는 습관은 눈가뿐 아니라 팔자주름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이외에도 밝은조명, 특히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눈가의 노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장시간 노출되는것을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야외에 장시간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것이 눈가노화의 가속화를 막을 수 있답니다. 

다크서클 예방

 

  • 눈가주름과 다크서클을 예방 개선하는 방법

이미 주름을 부르는 습관을 알려드리면서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미리 어느정도 말씀 드렸는데요. 눈가피부는 우리몸에 있어서 가장 얇은 피부라는 점을 인식하고 되도록이면 눈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입니다. 실내습도를 40~60%선으로 유지함과 동시에 적절한 유수분관리를 통해 눈가피부가 항상 촉촉한 상태로 있도록 만들어 주는것이 좋은데요.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적절한 관리를 병행해주는것이 무엇보다 눈가주름을 늦출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30대 전후부터 아이크림과 에센스를 덧발라주는것부터 시작해서 잔주름이 생겨나는 30대 중반부터는 가볍게 진피층의 탄력을 되살려주는 슈링크리프팅을 통해서 주름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만약 눈가주름이 표정습관으로 인해서 인상이 사나워보이는 형태로 주름이 생긴다면 보톡스와 함께 시술하게 된다면 좋은 개선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40대 이후 50대초반까지는 슈링크와 함께 패인주름을 채워주는 눈가와 눈밑필러를 통해서 자연스러운 동안효과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시기에 맞는 적절한 시술을 통해서 눈가주름과 다크서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자신의 피부타입과 눈가주름의 형과정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피부과전문의에게 상담을 통해서 시술을 해야지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자칫 원인을 잘 못 진단하여 치료를 받을 경우 눈가주름이나 다크서클이 더 진해질 수 있을뿐만 예기치 못한 부작용으로 인한 고민까지 더 해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는 피부과전문의에게 진료상담후 치료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크서클 슈링크

 

[ 수원 슈링크 화수목패키지 ] [ 화수목 동안 이벤트 ]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