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눈근처 물집 대상포진 주의

눈근처 물집 대상포진 주의

얼굴 대상포진 주의

눈근처 물집이 생겼다면 대상포진 주의 해야~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오늘은 얼굴에 생기는 대상포진의 특징과 함께 눈가근처 생길 때 주의해야 하는 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최근 환절기라 대상포진 환자들이 많은데다 얼굴 대상포진으로 오시는 분들이 늘어나는터라 오늘 대상포진 주의할 점과 함께 대상포진 예방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상포진에 걸리는 이유

대상포진은 어린시절 감염된 수두바이러스가 체내로 들어온 뒤 신경절에 긴시간동안 잠복을 하고 있다 나이들어 체력이 떨어져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점에 활동을 시작하는것을 말합니다. 주로 신경절에서 활동을 하다보니 한 쪽 부위에 띠 모양의 발진이 생기는것이 특징인데요. 

주로 요즘같은 환절기와 같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가 되면 발병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대상포진이 발생하게 되면 띠모양의 발진과 함께 가려움증과 바늘로 콕콕 찌르는듯한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문제는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혈관을 타고 이동하면서 전신에 나타날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얼굴부위에 나타나게 되면 정말 위험한데요. 어떻게 위험한지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띠모양 발진 대상포진

 

  • 얼굴 대상포진 주의 해야하는 이유

최근 대상포진 발생의 경향이 노인층을 벗어나 젊은층에서더 많이 생기는데 그 보다 더 큰 문제점은 얼굴에도 자주 나타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얼굴의 눈부위나 귀부위에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시력이나 청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눈까지 전이되게 되면 홍채와 각막을 손상시켜 시력을 저하시키는데다 심할 경우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상포진이 눈근처에 생겼을 경우 지체하지 말고 피부과나 안과, 종합병원의 응급실을 찾아가서 치료하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최근 대상포진 환자중 10~50%정도가 얼굴에 대상포진이 난 경험을 알려지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눈가 대상포진 특징

 

  • 60대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필요

대상포진의 경우 발병후 치료를 해도 후유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매우 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대상포진이 생기기전에 예방접종을 하는것이 대상포진 고민을 해결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60대이상의 장년층에게 있어 대상포진 예방율이 50%이상 상회하는데다 발병시 신경통의 발생또한 60%이상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대상포진이 발병하더라도 비교적 가볍게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행히 최근들어 대상포진 백신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대상포진예방접종비도 부담을 줄이며서 예방접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실 점은 대상포진의 경우 대부분 생바이러스제를 주사하기 때문에 진료 후 예약을 통해서 접종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면 예방접종시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수원 대상포진 백신

 

대상포진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