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늘어난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은 한번 늘어나게 되면 자연적으로는 줄어들지 않는데요.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모공이 늘어나는 이유와 함께 모공을 줄이는 방법들은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모공관리는 색소관리와 더불어 동안피부를 만드는데 있어서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모공축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공을 넓히게 되는 원인

어렸을 때는 보이지 않는 모공이 나이가 들면서 하나 둘 생겼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실 모공의 숫자는 태어날 때부터 정해져 있답니다. 다만 어렸을 때는 피지의 분비가 많지 않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았지만 점점 나이를 먹고 자라면서 성장호르몬이 증가함에 따라 피지선의 분비가 늘어나면서 모공이 조금씩 넓어지게 되는데요. 가장 피크인 사춘기때 피지분비가 모공을 막을 정도로 과다하게 분비되면서 모공의 크기를 확 키우게 된답니다.

그래서 모공을 넓히는 가장 큰 1차 원인은 바로 사춘기 피지선의 과다분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화이트헤드며 블랙헤드와 같은 여드름들은 모공을 넓히는데 가장 큰 공로자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때 확장된 모공이 쭈욱 이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공이 넓어지게 되는 2차 원인이 바로 노화입니다. 성장호르몬은 25세가 지나면서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 때부터 피부속 탄력세포의 재생이 점차적으로 둔화되면서 피부속 탄력이 조금식 느슨하게 되는것이지요. 모공은 이러한 피부조직사이에 자리잡고 있는데 받쳐주던 탄력세포들이 느슨해지면서 모공의 조임도 풀리게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모공이 더 넓어져 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

 

 

  • 모공축소 늘어난 모공 속 콜라겐 회복이 관건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모공이 잘 보이게 되니 모공축소를 꿈꾸게 되는것인데요. 사실 한번 넓어진 모공은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쓴다한들 효과를 제대로 보기는 힘든게 사실입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다 시피 나이가 들수록 피부속 탄력세포들의 재생이 떨어지는데요. 피부표면에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발라 본들 진피속 스마스층까지 화장품의 성분들이 침입 해 들어갈수는 없으니까요.

외외로 우리몸의 피부는 외부의 자극성 물질에 대한 보호막의 기능이 뛰어난 편입니다. 만약 화장품속 성분들이 피부속으로 수월하게 들어온다면 피부가 외부물질에 대한 방어를 제대로 할 수 있었을까요? 아마도 온갖 외부의 자극물질에 의해서 염증에 시달리고 있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모공을 축소하고자 한다면 피부의 보호막을 지나 진피속까지 탄력세포 재생을 도와줄 수 있는 피부과적 시술이 필요한데요. 진피층 속  스마스 근막층까지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슈링크라든지 넓어진 모공속을 직접 깍아내면서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는 프락셀 미세바늘이 직접 피부속을 뚫고 들어가는 고주파프락셀과 같은 리프팅시술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모공치료시 중요한 점은 한번 넓어진 모공은 줄어들지 않고 계속 넓어지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모공이 지나치게 넓어지기 전에 초기에 모공개선치료를 받는것이 개선과 함께 사전 예방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수원 모공축소시술

 

 

모공치료에 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