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단순포진 물집 있을 때 치료받으세요~

단순포진 물집 있을 때 치료받으세요~

단순포진 물집 있을때 치료

단순포진 물집 있을 때 치료 받는게 중요해요~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최근 날이 더워짐에 따라 체력이 떨어지면서 단순포진에 걸려서 오시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단순포진에 걸리는 원인과 함께 단순포진에 걸렸을 때 취해야 할 행동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단순포진에 걸리는 이유

단순포진은 바이러스성 질환 중 하나이며 전염력이 매우 강한것이 특징입니다. 바로 원인균이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인체의 어느곳이든 침임하여 질환을 발병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일단 우리 몸에 침입해 온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경우 평소에는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 체력이 떨어지고 몸의 저항력이 감소할 때 증식하면서 발명하는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피곤할 때 입술과 코 근처에 간질거리는 증상과 함께 물집이 생기게 되면 십중 팔구는 단순포진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일단 단순포진이 발병하게 되면 2주간정도 지속하다가 컨디션이 회복될 때쯤 사그라 들어 다시 잠복상태로 들어가게되는것이 단순포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포진 증상

 

  • 단순포진 물집 있을 때 치료해야~

단순포진이 생겼을 경우 되도록이면 물집이 생기는 초기 증상에 치료를 하는것이 좋은데요. 대게 2주정도 발병후 사라지기도 하지만 더러는 출혈을 동반하거나 이후 딱지 앉게 되었을 경우 색소나 흉터자국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포진의 치료의 경우 초기증상일 경우에는 항바이러스제를 바르기만 해도 며칠만에 바로 사그라 들면서 사라지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으니 괜히 일주일 넘게 간지럼증과 통증을 감수하는것보다는 간단하게 치료하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단순포진 생활 수칙

단순포진의 경우 전염력이 매우 강한 바이러스성 질환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생활수칙상의 관리가 필요한데요. 우선 발명 2주간 정도는 타인 특히 가족과의 접촉을 줄이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컴이나 수건의 경우 단순포진이 전염될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함께 사용하는것을 줄이는것이 좋으며 뽀뽀의 경우에도 2주정도는 참아 주는것이 좋습니다. 

또 단순포진에 걸렸을 경우 수포가 터지거나 가라앉으면서 딱지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 때 딱지를 되도록이면 뜯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딱지를 뜯게 되면 피부가 원래대로 회복하는것이 느려질수 있는데다 색소자국이나 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포진 걸렸을 때 생활수칙

 

단순포진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