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더울때 생기는 콜린성 두드러기

더울때 생기는 콜린성 두드러기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더울때 생기는 콜린성 두드러기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폭염이 시작되는 여름에 가장 생기는 두드러기 중 하나인 콜린성 두드러기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예방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몸이 뜨거워지거나 뜨거운 환경에 있을 때 잘 생기게 되기 때문에 여름에 주의해야 할 두드러기입니다. 

 

  • 여름에 잘 생기는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사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여름과 겨울을 가리지 않고 생기는 두드러기인데요. 차가운 곳에서 갑자기 따뜻한 곳으로 이동하거나 심한 운동으로 인해 체내열이 급격하게 올라갈때 생기는 두드러기입니다. 그래서 계절을 가리지 않고 생기는게 특징이지만 최근 여름 폭염이 시작되면서 외부활동을 하다 체내 온도가 올라가면서 콜린성 두드러기로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체온이 1도이상 급격하게 올라가는데도 땀이 많이 나지 않는 경우에 콜린성 두드러기가 많이 생기게 되기 때문에 땀이 잘 나지 않는 체질일 경우 콜린성 두드러기에 대한 주의가 더욱 필요합니다. 

체온으로 인한 두드러기

 

  • 콜린성 두드러기 특징과 치료법

한번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재발이 매우 잦은 두드러기 중 하나이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야하는 질환이 바로 콜린성 두드러기입니다. 일단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가려움증이 상당하기 때문에 긁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긁다보면 모공에 상처가 나기 쉬운데다 지속적으로 긁을 경우 모공이 닭살처럼 변하는 모공각화증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긁지 말고 차가운 물수건이나 팩등으로 냉찜을 해 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진정관리를 해도 30분이상 간지러운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서 항히스타민제를 처방받아 진정시키는것이 좋은데요. 열에 대한 과민반응이 심해질 경우 호흡곤란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콜린성 두드러기의 예방 방법

만약 콜린성 두드러기로 진단을 받고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에는 무리한 움직임을 줄이시고 시원한 곳에서 두드러기 발생부위를 차가운 팩이나 수건으로 찜질을 해 주는게 좋으며 수건이나 팩이 없을 경우 차가운 캔으로 식혀주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 급격하게 올라가는 체온때문에 생기는 질환인만큼 냉탕에서 뜨거운 온탕으로 바로 들어간다던지 사우나등을 하는것도 콜린성 두드러기가 있을 경우 피해야 하며 집에서 샤워를 할 경우에도 되도록이면 뜨거운물 샤워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미리 항히스타민제를 처방받아 두드러기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복용해 주는것이 좋으며 요즘같이 뜨거운 여름철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느것도 피하는 것이 콜린성 두드러기를 예방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재발할 경우에는 되도록 피부과에서 진료 및 치료를 받으것이 만성화로 가는 길을 막을 수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특징

 

콜린성 두드러기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