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탈모/두피 > 두피 여드름 악화시키는 습관

두피 여드름 악화시키는 습관

두피여드름 원인

두피 여드름 악화시키는 습관~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두피지킴이가 두피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습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슬슬 날이 더워지는데다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는 환경이다보니 두피속 여드름이 악화되어 오는 환자분들이 늘어나는데다 상담을 하다보면 두피 트러블을 일으키는 습관들을 많이 하고 있어서 오늘 두피 여드름과 트러블을 악화시키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두피 여드름 탈모의 원인 중 하나

여드름은 얼굴이나 등에만 나는것이 아니라 두피에도 나는 염증성 피부질환인데요.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이 피지선과다인만큼 두피속에도 피지선의 분비가 많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문제는 얼굴에 생기는 여드름은 보이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다루지만 두피에 난 여드름은 보이지가 않아서 그냥 손톱으로 눌러짜는 경우가 많다는 점인데요. 

두피속 여드름 염증의 경우 얼굴의 여드름 염증보다 더 크면서 깊기 때문에 손톱으로 긁거나 눌러서 짜게 되면 터질때 나오는 잔유물이 주위의 다른 모공에도 영향을 미쳐서 주변부의 여드름 염증을 더 크게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더 많은 염증과 끈적거리는 두피가 되면서 모발이 가늘어지는 악순환 끝에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게 바로 두피 여드름입니다. 

두피여드름 탈모

 

  • 두피 여드름 악화시키는 생활습관

가뜩이나 건조한 날씨에 두피각질이 많은데다 미세먼지까지 두피 트러블을 만드는데다 생활습관마저 두피에 좋지 않은 습관을 가지고 있을 경우 위와 같은 증상으로 인해 급속한 탈모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습관이 머리를 제때 안 감고 외출시 모자를 쓰는 습관입니다. 

가뜩이나 머리카락으로 인해 습하고 기름기가 가득하여 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에다 머리를 감지 않고 모자까지 쓰게 되면 그야말로 세균들이 번식하기에 더 없이 좋은 장소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여드름을 비롯한 두피 트러블들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모자착용에 있어서 머리를 감고 착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두 번째로는 머릿결 보호를 위한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두피까지 꼼꼼하게 바르는 행위입니다. 이 두가지 제품의 성분은 머릿결 보호를 위해 실리콘 계열의 코팅성분들이 들어 있기 때문에 물에 잘 씻기지 않는데요. 이걸 두피까지 바르게 되면 두피의 모공이 막히면서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게 됩니다. 그래서 모발유연제의 경우 되도록이면 두피에 안닿게 바르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뜨거운 드라이어로 두피까지 건조시키거나 빗이나 안마기로 두피를 열심히 때려주는 습관도 되도록이면 피한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어의 뜨거운 열은 두피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서 더 많은 각질이 더 두껍고 크게 일어나는데 도움을 주어 모공을 막는 악순환의 고리가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안마의 경우 오히려 두피에 염증자극이 생겨서 피지선이 과다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만약 두피 여드름과 탈모증상이 있다면

이미 두피에 여드름이 있다면 초기에 두피케어와 여드름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한데요. 두피 여드름과 같은 질환의 경우 지루성두피염과 함께 나타나면서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진행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두피염의 만성화는 탈모랑 바로 직결이 되기 떼문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두피케어를 목적으로하는 두피 스케일링 치료를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어 머리털이 가늘어지면서 빠지는 탈모초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탈모두피케어 패키지를 통해서 탈모의 진행을 멈추게 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종합적이면서도 체계적인 두피케어 프로그램으로 탈모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탈모 두피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수원 강한피부과 탈모 두피케어 프로그램 자세히 보기 ]

수원 두피케어 프로그램

 

두피 여드름이나 탈모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