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면도로 인한 모낭염 줄이는 방법

면도로 인한 모낭염 줄이는 방법

면도로 인한 모낭염

면도로 인한 모낭염 줄이는 방법~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오늘은 면도로 인해서 자주 재발하는 모낭염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모낭염을 줄이는 면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수염제모를 통한 모낭염 줄이는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면도로 인한 모낭염 원인

날이 무더운 여름에는 매일 수염을 깍아야 하는 남자들의 경우 모낭염의 재발이 잦은데요. 가뜩이나 매일 면도를 하면서 자극에 시달리는 턱부위에 피지의 분비까지 많아지는 시기이다 보니 모공에 염증이 더 자주 발생하는데다 세균까지 번식이 높은 계절이 겹치면서 모낭염 재발이 그만큼 많아지는 시기가 바로 여름입니다.

거기다 모낭염의 초기증상의 경우 여드름과 매우 비슷하여 턱에 여드름이 난 걸로 오해하여 여드름약을 발랐을 경우 오히려 모낭염을 더욱 자극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모낭염의 경우 세균성 질환이지만 여드름의 경우 피지분비 과다로 인해서 생기는 질환이라는 차이점 때문입니다. 

 

  • 모낭염을 줄이는 수염면도

한번 모낭염이 생기게 되면 매년 여름에 재발이 잦으면서 악화되기 되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이미 염증이 생긴 부위를 계속해서 면도를 해야 하기 때문에 더 큰 자극으로 인해 모낭염 증상이 악화되기 쉽습니다.

모낭염 줄이는 면도방법

그래서 면도시 피부염증을 줄이는 방법을 통해서 면도를 하는것이 모낭염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우선 샤워하면서 하게 되는 습식 면도의 경우 얼굴에 물을 뿌려서 충분히 수염이 난 부위를 불린다음 쉐이빙 폼을 바르고 털이 난 방향대로 면도를 하는것이 자극을 줄이면서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전기면도기로 불리는 건식면도의 경우 털이난 역방향으로 부드럽게 면도를 하는것이 좋은데요. 전기 면도기의 경우 습식면도보다는 손상이 적기 때문에 역방향으로 해도 큰 트러블이 없기 때문입니다. 

두 면도기 모두 주의해야 할 사항은 면도날의 주기적인 교체가 필수인데요. 습식면도날의 경우 20회정도 사용하면 교체를 하는게 좋으며 전기면도기의 경우 1년정도 매일 사용했다면 날을 교체해 주는것이  모낭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모낭염 개선을 위한 수염제모

한번 모낭염이 생겼을 경우에는 조심을 해도 재발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털이 굵고 덥수룩하게 나는 수염의 경우 모낭염 재발이 특히 잦을 뿐만 아니라 모낭염으로 인한 만성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반영구 수염제모를 통해서 모낭염의 개선과 재발을 줄일수 있습니다. 

강한피부과의 수염제모 레이저의 경우 젠틀맥스 레이저를 사용하게 되며 굵은털이나 얇은턺 모두 효과적으로 모근을 제거할 수 있으며 다이나믹 쿨링시스템의 탑재로 제모시 시원한 냉매를 분사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면서 제모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두실 점은 수염제모의 경우 한달간격으로 5회를 꼭 받아야지만 제대로 제모가 되는데요. 한두번 받고서 더이상 수염이 안난다며 안 오시는 분들이 더러 있는데 대부분 1년정도 기간 경과후 다시 수염이 자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대로 5회를 받으셔야지만 반영구 수염제모 효과를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화수목요일 한정으로 특별한 수염제모 패키지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기회를 통해 부담을 줄이면서 제대로 수염제모를 받아보시면 좋으실거 같습니다. 

[ 수원 강한피부과 화수목전용 수염제모 패키지 바로가기 ]

수원 수염제모 피부과

 

모낭염으로 인한 수염제모에 대한 궁금한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