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명절에 주의해야 할 피부화상 및 트러블

명절에 주의해야 할 피부화상 및 트러블

피부화상 주의

빠르면 지난주 금요일부터 시작된 10일간의 추석명절 연휴가 시작되었는데요. 피부화상 및 트러블이 가장 많은 때가 명절이기도 해서 오늘은 명절날 알아두면 좋을 만한 피부관리 정보를 알려 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아마도 오늘 이 시간에도 많은 분들이 귀향길을 향하고 있을거 같은데요. 햇살이 뜨거운 걸 보니 내려가실때 에어컨도 트시고 도착해서는 전도 부치고 차례 성묘도 다녀오실거 같은데요. 그때마다 조심해야 할 점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장시간 운전시 차량내 에어컨과 히터 주의

어제 비가 내려서 날씨가 선선해 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가을 햇살이 뜨겁게 내리쬐는 하루인터라 내려가실때 에어컨을 키시고 내려가실거 같아요. 아마도 식구가 많이 타는 차량의 경우 에어컨 안 틀수가 없을거 같은데요. 생각보다 차량내부의 공기가 상대적으로 건조한 편인데 에어컨을 장시간 켜 놓았을때는 더욱 더 건조한 실내 가 되기 때문에 얼굴 피부의 건조함이 훨씬 심해질 수 있답니다. 

이럴 때는 차량을 타시기전에 미리 보습제를 촉촉하게 발라주는게 좋으며 중간 중간 보습미스트를 뿌려주는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또 오늘처럼 햇살이 뜨거울때에는 실내로 들어오는 자외선을 장시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것도 필수랍니다. 

 

 

  • 명절 음식 하는 동안은 피부화상 주의하세요

장시간의 운전을 하고나서 이제부터는 음식장만을 하셔야 할텐데요. 명절 기간에 가장 많이 하는 음식이 바로 기름을 사용한 음식들이 많으실거에요. 전을 부치면서 튀는 기름이나 찜요리를 하면서 뜨거운 열기나 냄비에 화상을 입기 쉬운 순간이기도 하는데요. 저희 병원에도 명절기간 동안 화상을 입어서 방문하신 분들이 여러명 있는터라 항상 뜨거운 조리기구를 다룰때에는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답니다. 

수원얼굴화상치료

 

만약 조리 중 기름이 튀거나 열탕에 노출 되었을 때에는 바로 찬물에 열기를 식힌다음 화상연고를 발라주거나 물집이 잡혔을 경우에는 물집을 터뜨리지 말고 거즈나 깨끗한 수건에 감싸고 근처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는게 중요하답니다. 

행여 얼굴등이 데였을 경우 색소침착이 생길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럴 경우에는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서 화상치료를 받는게 색소침착을 보다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얼굴등의 노출부위 화상일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서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적용화상치료

 

 

  • 성묘 가실때 벌과 풀 조심하세요~

가을이 되면 벌들이 겨울을 나기 위해 막바지 꿀을 채취하기 위해서 활동이 왕성한 시기이기 때문에 성묘를 가실때 벌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말벌의 경우 한번 쏘이면 통증도 크고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사람의 경우 아나필락시스라는 반응으로 인해서 호흡곤란이나 기도가 막혀서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벌에 쏘인 다음 부어 오르는 증상이 심하거나 호흡곤란이 오면 최대한 빨리 응급실로 이송하는게 중요합니다.

말벌의 경우 곰과 오소리와 같은 털색인 검은색을 집중해서 공격하기 때문에 성묘가실때 너무 어두운색의 옷은 피하는게 좋으며 밝은색의 모자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혹시 말벌집을 발견 했을 경우 119에 신고해서 제거하도록 하고 무성한 풀숲에 반바지 차림으로 갈 경우 풀에 긁혀서 접촉성 피부염증상으로 한동안 가려울 수 있는데요. 이 때는 긁지 말고 차가운 냉찜을 해주거나 피부과전문의의 진단을 통한 치료제를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아무쪼록 긴 연휴 피부건강 잘 지키면서 행복한 명절 되시길 바래 봅니다.

 

[ 고데기로 인한 얼굴화상을 입얼 때 ]

 

수원화상피부과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