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명절 화상 주의해야 하는 이유

명절 화상 주의해야 하는 이유

명절 화상주의

명절 화상 주의해야 하는 이유~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명절에 주의해야 할 화상 사고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특히 명절 화상환자 중 어린아이가 많은 이유와 함께 화상에 대처하는 방법 그리고 흉터치료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명절 화상 어린이가 많은 이유

매년 찾아오는 명절, 오랜만에 보는 가족들과 북적거리면서 그도안 쌓인 이야기꽃을 피우느라 정말 즐거운 순간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가족들과 함께하는 순간이기에 잠깐 한눈 파는 사이에 눈깜짝할 새 화상을 입는 경우가 많은 시기이기도 한데요.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 호기심에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손에 화상을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뜨거운 냄비나 조리기구 그리고 기름이 튀어 화상을 입는 아이들이 정말 많은데요. 사실 매년 명절이 끝나고 화상치료로 오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들 화상에대한 주의와 함께 오늘 화상을 입었을 때 응급치료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접촉화상 응급처치

 

  • 화상이 생겼을 때 대처방안

우선 가장 많은 화상환자들의 경우 뜨거운 조리기구나 국물등으로한 접촉화상이 많은데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조리시 아이들이 주방에 오지 못하도록 해야하며 식탁에서도 냄비와 같은 뜨거운 요리 근처에 손이 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만약 냄비등으로 인한 접촉화상이 생겼을 경우 곧바로 차가운 수돗물에 충분히 식힌뒤 바세린을 발라주거나 화상연고를 발라주면 대부분 1도화상이라 문제없이 치유가 된답니다. 

하지만 끓는 국물이나 조리용 기름이 튀어서 열탕화상을 입었을 경우에는 대게 2도화상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데인 후 물집이 생겼을 경우 2도화상이라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 때는 물집을 터뜨리지 마시고 찬물로 진정한 다음 거즈나 수건으로 감싸고 되도록이면 근처 가까운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화상흉터가 염려될 때 흉터치료

얼굴이나 손에 2도이상 화상을 입었을 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제대로 치료하지 않았을 경우 화상으로 인한 흉터나 색소자국이 남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생긴 화상흉터는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초기 화상을 입었을 때 제대로 치료 하는것이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이미 흉터가 생겼을 경우에는 얼굴이나 팔, 다리, 어깨와 같은 노출부위의 경우 건강보험 적용대상으로 화상흉터치료가 가능하답니다. 붉게 튀어나온 화상자국의 경우 튀어나온부위를 레이저로 깍아 낸 다음 붉은자국은 혈관레이저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얼굴이나 노출부위 화상흉터로 고민이시라면 부담 갖지 말고 제대로 흉터치료 받아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화상흉터 제거

 

화상으로 인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