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목 쥐젖 잘 생기는 이유~

목 쥐젖 잘 생기는 이유~

목 쥐젖 원인

목 쥐젖 잘 생기는 이유가 뭘까요?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목이나 겨드랑이와 같은 피부가 접힌 부위에 잘 생기는 쥐젖에 대해서 알아보고 쥐젖을 제거할 때 될 수 있으면 초기에 제거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 쥐젖 잘 생기는 이유~

최근 목이나 겨드랑이의 생긴 쥐젖을 제거하러 오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피부에 좁쌀만한 사이즈에서 콩알만한 사이즈까지 다양한 형태의 쥐젖은 피부 연성 섬유종이라 불리는 양성종양입니다. 주로 피부가 접히는 부위에 잘 생기기 때문에 목이나 겨드랑이에 주로 생기며 통증이나 가려움증을 동반하지는 않지만 노출되는 부위에 있을 경우 미관상 제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쥐젖이 잘 생기는 이유는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내분비 질환을 앓거나 비만일 경우 그리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의 마찰이 많은부위를 중심으로 이상증식을 하게 되면서 자라는 것으로 파악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커진 쥐젖

 

  • 쥐젖이 특징과 제거 방법

쥐젖은 한번 생기게 되면 자연적으로는 사라지지 않으며 전염성은 없기 때문에 쥐젖을 만진다고 해서 주변으로 번지는 것은 아니랍니다. 다만 쥐젖이 있는 부위의 피부특성으로 인해서 여러개가 생길수는 있습니다. 문제는 쥐젖이 생길 경우 자꾸 손으로 만지는 분들이 더러 있는데요. 손으로 만지거나 뜯거나 할 경우에는 세균에 가염되어 염증성 증상이 생기면서 더욱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쥐젖이 계속 커질 경우 제거하려고 할때 레이저로 깍아내는 것이 아닌 도려내야 할 정도로 커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손으로 잡아 뜯거나 손톱깍기로 깍을 경우에는 반드시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쥐젖 초기에 제거해야 하는 이유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쥐젖은 한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제거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점점 더 커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 작을 때 비교적 간편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쥐젖이 콩알 이상 커질 경우에는 외과적 시술이 들어가면서 흉터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쥐젖은 제거는 마취크림을 발라 충분히 마취를 한 다음 제거시술을 진행하게 되며 한번 제거하면 사마귀처럼 재발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탄산가스 레이저를 통해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사이즈가 큰 경우에는 어븀야그등을 통해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쥐젖이 잘 생기는 피부는 비만이거나 당뇨가 있을 때 잘 생기게 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비만관리를 잘 해 주시는것 또한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수원 쥐젖 치료모습

 

쥐젖제거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