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무좀균 검사 왜 필요한가요?

무좀균 검사 왜 필요한가요?

무좀균 검사가 필요한 이유

수원 무좀균 검사 왜 필요한가요?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발바닥이나 발톱, 그리고 손톱 등지에 피부가 벗겨지고 각질등이 생겼을 때 무좀균 검사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무좀인줄 알고 무좀약을 바르다가 악화되서 오시는 분들, 반대로 습진약을 발랐다가 무좀이 심해져서 오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무좀균 검사 왜 필요한가요?

최근 진료를 보다보면 발바닥에 간지러운 증상이 생겼다고 무좀약을 바르거나 겨드랑이나 사타구니등이 가려움증이 생겼다고 습진약을 바르다가 낫질 않아서 병원을 찾으셨다고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발바닥이 간지럽고 갈라진다고 해서 다 무좀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발바닥이 지나치게 건조하거나 지나치게 습할 경우 피부가 갈라지는 습진일 수도 있는데다 사타구니나 겨드랑이 그리고 손톱등에 무좀균이 전염되서 발병할수 있기 때문에 모에 간지러운 증상이 생겼을 경우에는 임의로 자가진단을 통해서 아무약이나 바르지 말고 되도록이면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료 후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무좀균 진단 중요한 이유

 

  • 무좀균 검사 방법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무좀의 경우 피부가 벗겨지면서 물집이 잡히는 증상을 일반적이라고 보고 있지만 사실 무좀과 유사하게 나타는 질환들이 참 많습니다. 화폐상 습진이라든지 건선, 그리고 일반습진들도 무좀균과 유사한 증상이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 검사를 통해서 진단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발바닥이나 무좀이 의심되는 부위의 각질을 아주 소량 떼어낸 다음 특수약물로 각질을 녹여 현미경으로 무좀균을 확인하는 검사방법을 통해서 무좀을 확진할 수 있습니다. 진균을 확인하는 시간까지 길지 않아 당일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무좀균에 따라서 치료방법을 확실하게 결정할 수 있다는 점이 무좀균 검사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무좀균 검사전 발을 씻거나 각질을 긁어내거나 하지 마시고 그냥 오셔야지만 무좀균을 확실하게 진단할 수있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검사에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무좀질환은 되도록 초기에

무좀으로 의심다는 상황이라면 되도록이면 빨리 오셔서 검사후 치료를 받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무좀균의 원인이 곰팡이균이기 때문에 한번 걸리면 대부분 만성화로 진행되기 쉬워서입니다. 특히 많은 환자분들이 여름에 무좀균에 걸린뒤 약을 바르고 좀 괜찮아진거 같아서 제대로 치료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분들의 경우 대부분 그 다음해 여름에 증상이 넓어지거나 발톱무좀까지 진행되어서 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인내를 가지고 이제 안 오셔도 됩니다 할 때까지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발톱무좀까지 번진 경우에는 최소 6개월 이상 치료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신다면 발톱무좀까지 진행되기 전에 제대로 치료 받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원 무좀균 검사

 

무좀균 검사에 대해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2 thoughts on “무좀균 검사 왜 필요한가요?

  1. 무좀균 검사하면 바로 감염여부를 확인 할수 있나요.
    아님 많이 기다려야 할까요.
    검사를 받아보고 싶어서요.

    1. 동원이님~ 안녕하세요. 수원 강한피부과입니다.

      무좀으로 인한 무좀균 검사 문의 주셨느데요.
      무좀균 검사의 경우 시료 채취후 10분 내외로 검사
      결과를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오시면 바로 진단결과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무좀균 검사를 받으로 오실 때에는 발을 씻거나
      무좀약을 바르고 오시면 무좀균 검출이 안되기 땜누에
      그냥 오셔야 한답니다.

      무좀균 검사에 대한 더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덧글을
      남겨주시가나 수원 강한피부과 031-221-9007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원이님~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편안한 하루 되세요~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