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밤마다 긁게되는 수원 만성두드러기 원인

밤마다 긁게되는 수원 만성두드러기 원인

두드러기 원인

밤마다 긁고 또 긁게되는 수원 만성두드러기 원인 ?  오늘 수원 두드러기 피부과 피부지킴이가 만성 두드러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만성화된 두드러기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엑시머레이저 치료와 자외선 광선치료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엑시머 레이저는 백반증이나 건선등의 치료에 있어 매우 효과적인 치료기로 알려준 레이저인데요. 최근에 만성화된 두드러기 치료 개선에도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이  밝혀져서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번 만성화되면 1년이싱 지속되는 두드러기

대부분의 두드러기는 원인을 알수 없는 이유로 주로 생기게 되는데요. 대게 체내 면역관계에 있어서 특정한 성분에 면역체계에 교란을 일으키는 만성특발성 두드러기 증세를 가지 사람이 외부의 유발물질에 노출이 되었을때 주로 생기게 되는 역학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갑작스러운 기온차를 겪었을때, 또는 장시간의 자외선노출, 외부 독성물질을 만졌거나 옷이나 물체에 대한 마찰로 인해서 두드러기가 유발되는게 일반적입니다.

문제는 최근들어 이같은 두드러기 증상이 생기는 비율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인데요. 현재까지 우리나라 두드러기 환자의 수가 6백만에 이르고 있는 추세를 보면 10명중 한명은 두드러기증상을 겪고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늘어나는 숫자보다도 더 중요한 문제는 두드러기가 발생한 환자의 절반 가까이가 만성두드러기로 진행된다는 점인데요. 두드러기가 만성화 되고나서는 개선이 쉽지 않아 참기 힘든 가려움증이나 혈관부종, 열감에 시달리는 기간이 평균 1년에서 5년에 이르면서 삶의 질 하락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만성두드러기 지속기간

 

 

  • 수원 만성두드러기 치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까지의 만성두드러기의 치료는 일차적으로 항히스타민 처방을 받는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절반이 넘는 환자들에게 충분한 효과를 내지 못하는데다 반복적으로 재발을 하면서 점점 항히스타민제의 용량과 강도를 늘려야 해서 치료가 쉽지 않다는 점이 문제였습니다. 결국 항히스타민제가 효과를 보이지 않는 일부 환자의 경우에는 스테로이드계 제제까지 처방해야지만 두드러기가 완화가 되었는데요.

최근 이렇게 처방약으로만으로는 힘든 만성 두드러기의 경우에도 자외선 광선치료와 엑시머레이저의 치료효과가 매우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사실 엑시머레이저의 경우에는 건강보험이 적용이 되었던 백반증을 비롯해서 건선이나 어루러기, 만성습진에도 치료개선효과가 뛰었났는데요. 이번에 만성두드러기 치료에 있어서도 엑시머와 광선치료에 건강보험이 적용이 됨에 따라서 부담을 대폭 줄이면서 엑시머레이지와 광선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광선치료는 두드러기가 신체의 전반적인 부위에 퍼져서 자극이 될 때에 전신치료 개념으로 진정과 개선치료를 할 수 있으며 국소부위에만 두드러기가 있을 때에는 엑시머레이저를 통해서 기존의 치료기간보다 더 빠르게 개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주에 2회정도를 치료하게 되며 요즘같은 동절기에 치료하게 되면 보다 더 효과적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료기간동안 자외선에 병변부위를 노출하게 되면 개선효과가 더딘데 동절기에는 긴팔옷을 입게 되기 때문에 자외선의 노출을 최소하면서 치료를 받을 수 있어 개선효과와 더불어 재발염려 또한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계동 두드러기치료

 

 

만성화된 두드러기 치료에 관해서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전화상담이 카톡으로 질문해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