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봄이면 늘어나는 접촉성 피부염

봄이면 늘어나는 접촉성 피부염

봄철 접촉성 피부염 원인

봄이면 늘어나는 접촉성 피부염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봄이 되면 늘어나는 접촉성피부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장 많은 접촉성피부염이 발생한 화장품과 함께 풀이나 꽃가루와 같은 자극성 접촉 피부염 증상에 대해서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봄이면 늘어나는 접촉성 피부염

봄이 되면서 외부기온이 올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인데다 여러가지 식물들이 번식기를 맞이하여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데다 작년에 잘 발랐던 화장품 또한 유통기한이 지나면서 얼굴등에 피부염을 일이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의 원인이 식물들이나 꽃가루, 향수, 화장품, 금속등에 의해서 생기는데다 지속적인 접촉이 있을 경우 질환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원인물질에 대한 차단이 정말 중요한데요. 풀독이나 꽃가루와 같은 접촉성 피부염은 되도록 풀에 접촉하지 않도록 하고 꽃가루에 민감할 경우 마스크를 쓰고 외출을 하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접촉성 피부염 증상이 오래가고 심한 것이 특징인 화장품으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 증상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품 접촉성 피부염

 

  • 화장품 접촉성피부염 증상 특징

보통 새로운 화장품을 사서 사용할 때 바로 피부가 불거지거나 트러블이 일어날 경우에는 화장품에 대한 접촉성 피부염 증상이 있는것이기 때문에 바로 사용을 중단해야 한답니다. 다만 몇번 바른것은 괜찮았는데 한동안 사용하다 갑자기 트러블이 생겼다면 화장품 속 특정성분에 과다노출되어 생기는 알레르기성 피부염증상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오랫동안 잘 쓰고 있는데 갑자기 트러블이 올라온 경우라면 체크해야 할 점이 개봉후 유통기한이 지났는지를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보통 지난 겨울동안 잘 쓰고 있는 화장품을 봄에 바르다가 트러블이 올라온 경우 유통기한이 지나서 생긴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이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접촉성피부염 예방과 치료

봄이 되면 은근히 화장독으로 인해서 오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미리 ㅐ봉후 화장품 유통기한이 지났는지 체크하여 기한이 지났으면 망설이지 말고 버리는 것이 피부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버릴 때 같이 쓰도 화장도구들 또한 체크하여 정리 하는것이 피부건강을 지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 풀독이나 꽃가루등에 대한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경우라면 되도록 피부에 닿지 않도록 멀리하고 외출시 마스크를 써 주는것이 피부염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자꾸만 봄이 되면 알레르기 증상과 트러블이 생길 때는 알레르기 검사를 통해서 미리 항원에 대한 접촉을 피하는것이 좋은데요.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이러한 알레르기 항원 120여가지를 체크할 수 있는 MAST검사를 진행중에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 증상을 앓고 있는 경우라면 건강보험 적용을 받으면서 검사를 받아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물러 피부염 증상이 얼굴에 있을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진정관리와 함께 원인별 다양한 치료를 통해서 피부염 증상을 개선하셔서 봄철 접촉성피부염 증상 걱정없이 무사히 보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원 mast 검사

 

접촉성피부염과 알레르기검사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