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비싼화장품보다 중요한 피부생활습관

비싼화장품보다 중요한 피부생활습관

비싼화장품효과

비싼화장품보다 중요한 피부생활습관 ~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피부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최근 상담을 하셨던 분들 중 고가의 화장품을 사용해도 자꾸만 피부가 나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하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으셨는데요.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알아보니 피부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생활습관상의 문제점으로 인해서 피부트러블이 있으신 분들이 의외로 많아서 오늘 피부건강을 망치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싼 화장품 효과가 기대보다 못한 이유

요즘은 화장품 가격이 정말 만만치 않은데요. 크림에 에센스 마스크팩등을 세트로 사게 되면 작게는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백만원에 이르기도 하더라구요. 헌데 아무리 비싼 고가의 화장품이라 하더라도 그 효과는 기대만큼 나오기 힘든데요. 이유는 우리피부의 진피층이 그리 쉽게 외부물질을 통과시켜주는 곳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위치하는 각질층만해도 서너겹인데요. 대부분의 화장품은 이 각질층에 보습효과를 줌으로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이 때 각질이 젤리처럼 변하게 되면서 피부속 색소를 연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지만 진피층 안으로 들어가는 못하기 때문에 진피속 내부에 있는 색소를 개선해주는 못하지요.

그래서 화장품의 보습효과가 사라지는 순간 다시 피부속 색소가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피부속으로 화장품의 성분이 통과하게 된다면 이는 피부의 보호막이 허물어진 상태가 된다는 점이기 때문에 더 많은 트러블이 올라올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좋은 보습효과외에 큰 기대를 하는것은 무리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기능성화장품 한계

 

 

  • 비싼 화장품보다는 평소 피부생활습관 중요

그래서 피부의 건강을 제대로 지키기 위해서는 비싼 화장품 보다는 평소 생활습관이 중요한데요. 그 첫번째가 바로 외출시 맨얼굴로 외출하는것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기능성 화장품중에서 확실하게 인정받는 효과 2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보습과 자외선차단 기능입니다. 

우선 피부각질층이 건조하면 할수록 피부속도 빨리 건조해지기 때문에 외출하기전 충분한 보습과 함께 유막을 만들어서 수분의 손실을 줄이고 외부의 미세먼지속 유해성분들이 피부속으로 들어올수 없도록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아울러 화장품 기능중 자외선 차단효과는 확실하게 증명이 되었기 때문에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서 피부속 보호성분들이 자외선에 소실되는것을 막아주는것이 좋습니다. 또 최근 짙어진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는 외출후 돌아왔을 때 반드시 세안을 통해서 미세먼지를 씻어주는것이 중요한데요. 미세먼지가 모공속에 쌓이게 되면 염증반응이 잦아지고 피부트러블이나 여드름, 아토피성 질환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귀가후 청결한 피부를 만들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미 여드성 면포가 많이 생겼거나 피부가 칙칙해지고 수분이 부족하다고 여길 경우에는 미세먼지 모공클리어패키지를 현재 진행중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 블랙헤드, 미세먼지 제거 아쿠아필 패키지 자세히 보기 ]

외출시 피부건강습관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