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설날 주의해야 하는 얼굴 화상

설날 주의해야 하는 얼굴 화상

얼굴 화상 치료

설날 주의해야 하는 얼굴 화상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설날 연휴를 앞두고 주의해야 할 얼굴화상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화상사고 있을 경우 대처방안과 화상 자국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설날 얼굴 화상 원인

해마다 설날이 되면 온 가족들이 모여서 그동안 쌓아왔던 이야기들을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데요. 그 가운에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 바로 맛있는 설날 음식을 먹는것입니다. 하지만 설날 음식들을 준비하는 동안 잠깐 한눈을 팔다 보면 얼굴이나 손에 쉽게 화상을 입을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하는데요.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 여기저기 뛰어나다가 주방기구등에 얼굴을 부딪히거나 조리기구에 엎어서 손이나 얼굴등에 화상을 입는 경우가 많은 시기가 바로 설 명절입니다. 저희 병원에서도 매년 설명절이 지나고 나면 화상환자들이 늘어나는데 대부분 어린아이들 또는 주부들이 많아서 오늘 화상을 입었을 때 응급처지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접촉성 화상 응급처치

 

  • 화상을 입었을 때 대처 방안

명절 화상을 입었을 때 십중팔구는 뜨거운 주방기구나 뜨거운 국물로 인한 접촉성 화상이 대다수를 이루는데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기름에 튀기는 조리를 하거나 탕을 끓이는 순간에는 주방에 오지 못하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뜨거운 조리기구에 접촉성 화상이 생겼을 경우라면 우선 흐르는 수돗물에 화기를 충분히 식힌 후 화상연고가 있다면 바로 발라주시고 없을 경우 바세린등을 통해서 긴급처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뜨거운 국물이나 기름등에 피부가 데여 열탕 화상을 입었을 경우에는 2도이상 화상일 가능성이 있는데요. 데인 후 물집이 생겼다면 2도이상 화상으로 보고 되도록이면 물집을 터뜨리 마시고 찬물로 식히신 다음 수건으로 감싸고 근처 병원으로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화상자국 개선을 위한 피부과 치료

가벼운 접촉성 화상이라 할지라도 얼굴에 화상이 생겼다면 화상자국이 오래도록 남는 경우가 많은데요. 화상으로 인한 색소자국이나 흉터는 되도록이면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다행이 최근에는 이러한 화상자국의 경우 치료기술이 좋아져서 붉은 자국은 혈관레이저를 통해서 치료가 가능하며 튀어 나온 부위는 깍아내는 형태로 개선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 얼굴이나 팔, 다리, 어깨와 같은 노출부위의 화상흉터의 경우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여 부담을 줄이면서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얼굴 화상흉터가 고민이라면 이번기회에 제대로 흉터치료를 받아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원 얼굴 화상 치료

 

얼굴 화상 흉터치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으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