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수원 대상포진백신 50대부터~

수원 대상포진백신 50대부터~

수원 대상포진백신

수원 대상포진백신 50대가 넘어서 맞는게 좋아요. 최근 환절기에 접어 들면서 대상포진 증상으로 내원 하는 환자수가 늘고 있는데요. 특이한 점이 보통 대상포진 하면 60대 이후 발병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근래 들어 30~40대 환자가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상포진 백신을 30~40대에 맞아도 되는지 물어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서 오늘은 대상포진 백신 언제 맞는게 좋을지와 대상포진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상포진 왜 생기는건가요?

우선 대상포진은 수두바이러스가 체내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체력이나 면역력이 감소하는 시기에 나타나서 활동을 할 때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이한 점은 신체의 한쪽 부위에서만 발진과 띠모양으로 수포가 발생하고 심한 통증을 동반하는데요. 대상포진 증상이 어느부위에 생기느냐에 따라서 신경통증, 시신경 훼손등의 합병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대상포진이 얼굴에 잘 생긴다는 점인데요. 눈가 근처에 생겼을 경우에는 지체하지 말고 종합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시신경을 훼손하게 되면 시각상실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대상포진이 발병하면 최대한 빨리 피부과를 찾아서 치료를 하는게 좋은데요. 통증이 신경절을 훼손하게 되면 만성적인 통증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에 신경을 훼손하기 전에 치료를 받는것이 매우 중요한 질환 대상포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 수원 대상포진백신 접종 예방효과는

한번 앓게 되면 심각한 후유증을 동반하는 만큼 미리미리 대상포진백신 접종을 통해서 예방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다만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한다고 해서 100%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는것은 아니랍니다. 보통 예방접종을 하게 되면 대상포진 발병의 가능성이 50%이상 감소하게 되고 통증의 발생 또한 60%정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대상포진이 발병하더라도 비교적 가볍게 앓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실 점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의 유효기간이 10년정도인데요.  맞은 시기로 부터 10년정도가 지나면 예방효과가 현저하게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10년이 지난 시점에서 재접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언제 맞는게 좋을까요?

최근 대상포진이 청년층에서도 늘고 있기 때문에 30~40대에서도 대상포진 백신을 맞을 수 있는지 물어보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맞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50대 이전의 청장년층의 경우 대상포진에 걸려도 통증의 정도 약하고 비교적 잘 이겨내기 때문에 굳이 맞을 필요가 없습니다. 백신 보다는 청장년층 대상포진 발병의 원인이 과도한 스트레스와 업무과다 그리고 운동부족 등이기 때문에 평소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상포진 예방접종의 효과가 가장 큰 나이대가 있을 텐데요. 대상포진 예방접종 효과를 가장 높일 수 있는 나이대는 바로 60대입니다. 임상실험 결과 나이가 70대 80대로 접어들게 되면 오히려 대상포진의 예방효과가 40%, 20%로 줄어 든다는 점을 들어 대상포진예방접종을 하고자 할 때에는 60대에 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인계동 대상포진예방접종

대상포진 예방접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전화상담과 카톡,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수원강한피부과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