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수원 여드름 에서부터 여드름흉터까지

수원 여드름 에서부터 여드름흉터까지

수원 여드름

수원 여드름 에서부터 여드름흉터까지 여드름에 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여드름이란 건 사춘기 때부터 나기 시작해서 10명 중 7명은 성인이 되면서 점점 나아지고 나머지 3명은 성인 여드름으로 고생은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차적으로 나아집니다. 하지만 여드름이 떠난 자리에는 진한 여드름 흉터를 남기게 되지요. 사실 대부분의 여드름은 여드름이 생긴 부위에 붉은색이나 갈색의 색소 자국을 남겼다가 1~2년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게 여드름 색소자국입니다. 하지만 색소로만 남지 않고 그중 일부는 성난 여드름이 화산처럼 부풀어 올랐다가 폭발해서 깊이 패이게 되는 여드름 흉터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보통 여드름이 생길 나이가 되면 여드름이 생기는 게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한창 여드름이 생겼을 때 미리 고민하지 말고 초기에 여드름 치료를 받았을 경우에는 여드름 흉터에 대한 걱정은 사실 할 필요가 없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춘기 때 나이에서는 여드름이 올라오면 혼자 안절부절 하다가 혼자서 손으로 짜고 친구가 바르는 여드름 약을 그냥 바르거나 여드름에 좋다는 세안제를 사서 하루에 5번도 넘게 세안을 하는 등 온갖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함으로써 성난 여드름을 만들어 흉터를 초래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는게 현실입니다.

안타까운 건  여드름 흉터가 생기면 더 신경이 쓰이게 되고 여드름과 흉터를 머리카락으로 가리거나 화장으로 숨기거나 해서 성난 여드름을 더 성나게 만드는 등의 악순환 구조로 이어지고 마는데요. 이렇게 해서 수많은 성난 여드름이 흉터로 남기고 나서야 피부과를 찾아오는 학생들이 참 많다는 게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 여드름 흉터가 걱정된다면 여드름 초기치료부터

여드름으로 고민하다 하다 못참고 피부과를 찾을때가 가장 많을때가 언제냐면요? 여드름이 마구 날 때가 아니라 이미 성난 여드름이 터진 다음 여드름 흉터가 크게 하나둘씩 생기고 나서야 찾아 오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거기다 당장 여드름흉터가 걱정이 되니 여드름이 붉게 염증성으로 나고 있는 상태에서도 당장 깊이 패여 있는 여드름 흉터를 제거하고 싶은 급한 마음에 “여드름 흉터제거와 여드름을 동시에 싹 없애 주세요.” 하고 요청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꽤 많답니다.

근데 이 요청을 다른 말로 비유해 본다면 집에 지금 불이 붙어서 타들어 가고 있는데 붙어 있는 불을 끄면서 동시에 인테리어 공사도 같이 해달라는 이야기와 다를바가 없는 거랍니다. 우선 불이 난 부위를 확실하게 끄고 나서 인테리어가 필요한 부위에 재 시공을 해야지만 제대로 집을 복구하는 거 아니겠어요.

성난 여드름이 지금 계속 나고 있는 상태에서 여드름 흉터를 치료를 한다 한들 흉터를 치료 한 부위에 또다시 여드름이 생기게 된다면 또다시 자국이 생기게 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우선 여드름이 생긴 부위에 더 성난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여드름 치료를 제대로 하는 게 중요합니다. 여드름의 특성이 피지가 많이 나는 부위에 계속해서 생겨나기 때문에 한번 여드름이 나는 부위는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흉터 치료를 해 봤자 그 자리에 또 성난 여드름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기 전에 여드름이 이제 더 이상 나지 않는다 싶을 때까지 제대로 치료를 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먹고 바르는 약이 개선이 많이 되어서 사춘기에 피지 분비가 과다하더라도 지성피부만 아니라면 부담 없는 비용으로 두세 달 정도면 많이 좋아지기 때문에 우선 여드름 치료를 제대로 한 다음 흉터 치료에 들어가는 게 올바른 순서입니다. 그래야만 여드름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고 이미 흉터가 생긴 부위 또한 치료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거든요~

 

수원여드름

 

 

  • 여드름 치료가 끝난 다음 여드름흉터 치료~

성난 여드름이 모두 가라앉고 더 이상 여드름이 나지 않을 때가 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여드름 흉터를 치료해야 하는데요. 보통 여드름 흉터는 젊을수록 효과가 좋답니다. 여드름 흉터 개선의 원리 자체가 피부의 재생을 통한 복원이기 때문에 젊을수록 재생력이 월등하게 좋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젊을 때 하는 게 좋습니다.

흉터를 복원하는 방법으로는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레이저 피부 복원과 깊이 패인 흉터에 사용되는 화학적 피부 복원 방법이 있으며 여드름 흉터 종류에 따라서 두 가지 방법을 병행하여 개선 치료에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럼 어떤 흉터에 어떤 치료법이 사용되는지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여드름 흉터 또한 증상이나 특징에 따라서 치료의 방법을 달리해야지만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드름흉터예방

 

 

  • 수원 여드름 흉터의 4가지 종류별 치료법

여드름 흉터를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여드름 흉터별 특징을 제대로 알아야 하는데요. 여드름 흉터의 종류는 약 4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송곳형부터 둥그런 접시 모양의 흉터와 깊으면서도 넓게 패인 박스형 그리고 볼록 솟아오른
섬유화된 피부 흉터로 나뉠 수 있는데요.

여드름흉터종류

 

첫번째로 가장 많이 생기는 손으로 짜다가 가장 잘 생기는 흉터, 바로 송곳처럼 파인 송곳형 흉터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살짝 패인 흉터처럼 보이지만 실은 진피 내 깊이까지 손상을 입은 경우가 많은 흉터라 보기보다 개선이 쉽지 않은 흉터가 송곳형 흉터인데요. 가장 많이 생기는 부위가 코와 미간 이마에 생긴 여드름을 손으로 짜다 생기는 흉터입니다. 보통 송곳형 흉터에는 주로 크로스라 불리는 화학적 복원술을 사용하여 진피까지 미세한 구멍을 뚫어 진피부터 새로운 콜라겐을 합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안에서부터 살이 차오르는 형태로 복원을 하게 되는데요. 이 시술은 진피까지 바늘이 충분히 들어가야 하는터라 임상경험이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시술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게 중요합니다. 

진피층까지 정확하게 깊게 찔러 줘야 하는데 경험이 많지 않은 의료진의 경우 진피까지 정확하게 찌르는 게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는 접시 모양으로 얇게 패인 둥근 접시형 흉터입니다.

피지가 잘 안나온다고 손으로 힘을 있는대로 주고 짜다가 피부가 밀려 손상이 되었을 때 잘 생기는 여드름 흉터랍니다. 둥근접시형 흉터 치료는 많이들 사용하는 프락셀 레이저를 통해서 얇게 깎아내는 개선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깎아낸 피부조직에 새로운 피부가 재생되면서 흉터를 치유하는 방식으로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레이저 흉터 개선 치료랍니다.

다만 이 치료시 주의할 점은 너무 깊게 깎아내다가 오히려 홍조나 모세혈관 확장증이 생겨서 얼굴이 붉어지는 경우가 많아 되도록이면 피부 타입에 유념해서 적당한 깊이로 깎아내는 게 중요한 시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적절한 깊이로 치료하게 되면 패인 흉터의 재생을 촉진함과 동시에 피지 분비를 감소시키고 피부의 탄력까지 도와서 모공까지 축소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치료가 프락셀 치료입니다. 피부상태와 증상에 따라서 최적의 깊이로 깍는 기술이 중요한데요. 프락셀 치료 시에는 시행 후 재생 회복 단계에서의 재생 케어가 매우 중요한 시술이라 재생이 원할한 깊이로 깍아내야지만 재생의 효과가 좋답니다.

 

여드름흉터치료

 

 

세 번째로는 볼록 솟아 오른 여드름 흉터인데요. 

짠부위를 지속적으로 심하게 짜다가 피부가 손상되어 섬유화되어 볼록 솟아오르는 흉터를 말합니다. 여드름이 생긴 부위를 계속해서 짜다 보면 이러한 볼록 솟은 여드름 흉터를 발생하게 되는데요. 주로 코에 많이 생기는 게 특징이며 다행스럽게도 어붐야그나 CO2 레이저로 깎아내는 치료만 하게 되면 증상의 개선 효과가 좋아서 그리 걱정 안 해도 되는 여드름 흉터입니다. 

다만 한 번에 너무 많이 깎아 낼 경우 오히려 붉어지는 증상이나 또 다른 흉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수회로 나뉘어서 치료하는 게 중요하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을 거 같습니다.

 

흉터복원치료

 

네 번째로는 깊으면서도 넓은 박스형 여드름 흉터인데요.

여드름 흉터 중에 가장 치료 개선이 쉽지 않은 난치성 여드름 흉터입니다. 진피 내 손상이 너무 큰 데다 범위까지 넓어서 치료가 정말 쉽지 않은데요. 이러한 여드름은 활화산처럼 여드름이 제대로 성이 나서 염증이 진피까지 파고들어 함몰되어 생기는 여드름인 만큼 여드름이 제대로 성날 때까지 방치하면 절대 안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여드름흉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여드름이 염증성으로 번져 화농성 여드름이 되기 전에 미리미리 치료를 받아서 함몰형 여드름까지의 진행을 막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박스형 여드름의 경우 기존에 화학적 복원술과 어붐야그레이저를 이용한 심부 박피술을 모두 병행하여 치료를 해야지만 50% 정도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마저도 완벽한 복원이 쉽지 않아 정말 골치 아픈 여드름 흉터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행이도 최근에는 진피절제술라 불리는 서브시전 기술이 도입되어 손상된 부위의 섬유를 절제하여 새 피부가 올라오도록 유도하는 방법으로 크고 넓은 부위의 여드름 흉터 치료에 있어 기존의 치료법보다는 효과가 좋아졌는데요. 단 서브시전을 시행할 경우 주의할 점은 흉터의 증상이나 크기, 피부 타입에 따라서 세밀한 조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시행을 해야지만 개선 효과가 좋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을 거 같습니다.

글이 길어져서 마지막으로 알려드리고 싶은것은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 증상이 어느 하나에 국한되어 생기지 않고 4가지의 여드름 흉터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게 특징인데요.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의 치료 또한 마찬가지로 여드름 타입에 맞춰서 복합적으로 병행해야지만 제대로 된 여드름, 여드름흉터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여드름 흉터 치료 경험이 풍부해서 신뢰성이 확보된 의료진과 함께 효과가 입증된 의료장비를 구비한 곳이 안전하면서도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여드름 치료와 흉터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    여드름 관련 포스팅 :   수원 여드름 흉터 프락셀      |   피부흉터를 남기는 딱딱한 여드름   |     겨울철 여드름관리   ]

 

 

.  .  .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