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수원 임신성 기미 관리 방법

수원 임신성 기미 관리 방법

수원 임신중 기미

수원 임신성 기미 관리 방법~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임신성 기미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최근 임신기간동안 기미가 많아져서 문의를 주신 분들이 몇분 계셨거든요. 한분씩 알려드린다음 생각해 보니 이참에 글로 남겨서 임신성기미로 인해서 고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안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수원 임신성 기미 왜 생기는 걸까요?

임신을 하게 되면 신체 여러곳에서 변화를 겪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호르몬이 불규칙하게 변하면서 임산부들에게 있어서 다양한 피부질환을 유발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임신중 피부트러블이 심해지는것을 두고 임신성 피부염이라고도 하는데요. 그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것이 기미와 같은 색소침착, 그리고 튼살과 모낭염같은 질환입니다. 

대게는 임신 6개월차에 접어들게 되면 절반이상의 인산부들에게 기미색소질환이 진해지기 시작하는데요. 이러한 색소침착이 생기는 이유는 태아의 성장을 위해 호르몬이 불규칙하게 변화하고 신진대사가 빨라지면서 눈밑이나 눈가에 갈색색소침착이 일어나면서 심한 경우 코와 뺨에도 얼룩덜룩하게 색소가 진해질 수 있습니다. 

다행이도 임신성 기미의 경우 출산을 하게 되면 기미가 서서히 옅어지는데요. 만약 출산후에도 수개월이 지난 후에도 기미가 옅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피부과전문의의 진료를 통해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임신성 기미라 하더라도 기미색소가 오랜기간 침착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일반적인 기미형태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개선치료를 하는편이 빠른 기미제거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불규칙한호르몬 기미유발

 

 

  • 임신 중 기미관리를 어떻게 할까요?

임신중일때 특히 5개월이 넘어가는 시점에서는 멜라닌색소세포를 자극하는 일체의 행동은 조심하는게 좋은데요. 우선 되도록이면 5개월 이후 장시간 햇빛을 쬐이는 행동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평소보다 적은 햇빛노출에도 기미가 확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햇빛이 강한시간에 외출은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외출시에는 본인타입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준 다음 외출하는게 좋아요. 또 임신중에는 피부가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새로운 화장품을 쓰는것은 피해주는게 좋은데요. 특히 미백제를 발라주거나 색조화장은 되도록이면 줄여주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규칙적인 생활습관, 규칙적인 식사,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컨디션관리를 잘 해주는게 좋은데요. 되도록이면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등을 매일 먹어주고 명상이나 취미생활을 통해서 감정스트레스를 잘관리 해 준다면 기미와 같은 색소질환의 억제에 도움이 된답니다. 

만약 기미가 생겼을 경우에도 출산후 대게는 옅어지면서거 개선이 되기 때문에 그리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다만 3개월이 지난 후에도 기미가 여전할 경우에는 더 지체하지 말고 피부과전문의를 통해서 토닝이나 레이저치료를 이용한 기미개선치료를 받으신다면 빠른 개선이 가능합니다. 기미를 그대로 1년이상 방치하게 될 경우 대게는 난치성 색소질환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치료가 가장 좋은 해결방안이라는 점을 알려드리며 오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중 기미관리

 

출산후에도 기미가 있으시다면 아래 전화및 카톡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