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여드름이 점으로 변했어요? 여드름 색소침착

여드름이 점으로 변했어요? 여드름 색소침착

수원 여드름 색소침착

여드름이 점으로 변했어요?  여드름 색소침착 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 중 몇분은 여드름이 점으로 변한거 같다면서 여드름이 점으로 변하기도 하나요? 라고 물어보는 분들이 있으셨어요. 그래서 오늘 여드름이 지나간 자리에 생기는 여드름 색소자국 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여드름이 점으로 변하기도 하나요?

일단 답변부터 해드리자면 “아닙니다. 여드름은 점으로 변하지는 않습니다.” 점이라 불리는 모반은 일종의 양성종양으로 색소세포들이 덩어리져서 생기는 피부질환중에 하나이지만 여드름이 지나간 자리에 생기는 얼룩은 여드름이 생긴 후 염증이 발생한 부위가 자극을 받아 부분적으로 색소가 침착된 것입니다. 

그래서 보다 정확하게 말씀 드리자면 점이 아닌 여드름 색소침착, 또는 색소자국이라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이러한 색소자국들은 왜 생겨난걸까요. 가뜩이나 여드름이 생긴것도 스트레스인데 여드름이 지나간자리에 얼룩덜룩 넘 보기 싫거든요.

 

  • 여드름 색소자국 생기는 원인

피지가 과다하 배출되는 시기에는 모공이 막힐 경우가 많은데요. 막힌 모공에 피지가 쌓이면서 여드름 면포가 형성이 되기 시작합니다. 문제는 이러한 면포를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또는 손으로 짰을 때 생기게 되는데요. 방치한 면포는 지속적으로 피지가 쌓여 염증성 여드름으로 진화하여 결국 터지면서 주변피부에 갈색의 염증자국을 만들게 된답니다. 

손으로 짰을 경우에는 더 심한 화농성 여드름을 불러와서 흉터를 남길수도 있고요. 이때 생긴 흉터는 반영구적으로 남게 되며 개선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게 된답니다. 

반면 여드름 색소자국은 다행히 6개월에서 1년정도의 시간이 지나게 되면 서서히 사라지니 큰 걱정은 안 안하셔도 되는데요. 다만 일부 색소자국은 자외선노출등으로 착색이 되어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때는 피부과 전문의를 통한 개선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여드름이 사라진 곳에 색소침착

 

 

  • 수원 여드름 색소침착 치료 방법

여드름 자국이 너무 보기 싫거나 1년이 지났는데도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에는 피부과 레이저 치료를 통해서 개선이 가능한데요. 알아두실 점은 여드름 색소자국의 색소색상에 따라서 치료의 방법이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여드름 색소자국의 원인에 따라서 색상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염증과 자극으로 인해서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생기는 붉은색소자국은 혈관레이저로 치료할 수 있으며 멜라닌색소의 침착으로 생기는 갈색의 색소자국은 색소치료레이저인 피코토닝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생기는 색소자국들은 진피내에 생기게 때문에 한두번으로 치료가 되지 않지만 5회이상 꾸준하게 반복치료를 하게 되면 개선효과가 뚜렷하게 좋아지게 됩니다. 

치료시 반드시 알아둘 점은 레이저치료부위는 재생을 통해서 회복이 되기 때문에 자외선에 노출되게 되면 재생에 있어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치료기간 동안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 주셔야만 색소자국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알려 드리며 오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수원 여드름색소 치료

 

 

여드름 색소침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