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여드름/흉터 > 여드름인줄 알았더니 피지샘증식증

여드름인줄 알았더니 피지샘증식증

여드름인줄 알았더니 피지샘증식증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여드름인 줄 알고 손으로 짰더니 오히려 더 커져서 문제가 되는 피지샘 증식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피지샘 증식증을 치료할 수 있는 레이저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여드름과 혼동되는 피지샘증식증

얼굴에 여드름과 비슷한 형태로 자라나는 피지샘증식증은 일종의 양성종양으로서 40대에 주로 많이 생기는 것이 특징인데요. 우리의 피부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노화로 인해 탄력이 감소되면서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피지를 분비하는 피지샘의 경우에도 나이가 들수록 재생력이 떨어지면서 제대로 분화를 하지 못하고 변행된 피지선이 비대해지면서 불거지는 증상을 피지샘증식증이라고 부른답니다. 

문제는 피지샘증식증이 여드름과 매우 흡사한 형태로 생기다 보니 여드름인줄 알고 손을 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손으로 짜게 될 경우 다양한 문제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짜지 말아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드름과 똑 닮은 피지샘증식증

 

  • 피지샘 증식증 짜면 안되는 이유

좁쌀 여드름하고 정말 비슷하게 생긴 피지샘증식은 대게 한두번씩은 손으로 짜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리 짠다 한달 내부에 피지가 없기 때문에 힘을 과하게 주는 경우가 많아 피지샘주위 피부의 손상을 줌으로서 흉터가 생길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두게 되면 계속 자라나거나 주변으로 하나둘 번지기 때문에 얼굴이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피지샘증식증이 보일 때마다 제거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피지샘증식증의 경우에는 자라날수록 진피까지 뿌리가 내려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제거치료를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디. 

 

  • 피지샘 증식증 레이저 제거 치료

피지샘증식증의 초기 모습이 좁쌀여드름과 흡사한데다 잘 생기는 부위가 여드름이 잘 나는 T존 부위에 혼재하기 때문에 진단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데요. 여드름과는 달리 피지샘증식증의 경우에는 레이저를 통해서 제거치료 해야 하기 때문에 피부과전문의를 통해서 진단을 받아야만 정확한 치료가 가능하답니다. 

피지샘 증식증의 경우 초기에 오시게 되면 탄산가스 레이저를 통해서 한번에 제거가 가능한데요. 다만 이미 주변으로 다발성으로 생긴 상태에 진피까지 피지가 박혀있는 경우라면 여러차례에 걸쳐서 치료를 하는것이 안전한게 피지샘증식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 피지샘증식증은 피지가 과다해질 때 잘생기는 질환인만큼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될 경우 피지선을 조절하는 피지선조절치료를 병행하게 되면 보다 효과적으로 피지샘증식증의 재발을 막을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치료에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수원 피지샘증식증 치료

 

피지샘증식증 치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