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여름에 늘어나는 모공각화증 원인

여름에 늘어나는 모공각화증 원인

여름에 늘어나는 모공각화증 원인

여름에 늘어나는 모공각화증 원인 ~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팔과 다리에 잘 생기는 닭살이라 불리는 모공각화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모공각화증을 악화시키는 습관과 함께 모공각화증을 에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여름에 늘어나는 모공각화증 원인

흔히 닭살피부라가 불리는 모공각화증은 우리 몸의 피부의 각질이 지나치게 많아지게 되면 생기게 됩니다. 이루 피부의 구성분은 단백질인 케라틴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러한 케라틴 성분이 가족력이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갑자기 증식되게 되면서 모공을 덮으면서 돌기처럼 나타나게 되는 것이 바로 모공각화증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공각화증은 아주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전체 인구증 30%에 이를 정도로 흔한 피부질환이기는 하지만 최근 늘어나는 원인은 최근 날씨때문인데요.  원래 우리나라의 경우 여름철은 고온다습한 환경이 많았는데 최근 대륙성 고기압의 발달로 인해 고온 건조한 환경으로 지속되면서 모공각화증 환자가 늘어나는 이유는 건조한 환경에 얼굴은 보습제를 바르지만 팔다리에는 제대로 바르지 않으면서 각질이 생기면서 모공각화증 증상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모공각화증을 악화시키는 행위

 

  • 모공각화증을 악화를 초래하는 습관

건성피부에 많이 생기는 모공각화증의 경우 보기에만 닭살처럼 보일 뿐 특별히 간지럽거나 전염되는 질환은 아니기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오돌도톨한 모공이 보기 싫다고 때타올로 벅벅 밀거나 굵은 알갱이의 스크럽제를 통해서 문지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민다고 각질이 떨어져 나가는 경우보다는 모공과 피부에 자극을 줌으로서 염증과 2차감염으로 인한 피부 모낭염과 트러블을 유발하면서 모공각화증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또 간지럽지도 않은데 자꾸 긁는 분들이 있는데요. 특히 여름 반팔과 반바지를 입게 되면서 눈으로 보이는데다 손으로 만질때 오돌토돌한 느낌에 긁다가 염증성 트러블이 생기면서 각화증이 더 악화될 수 있기때문에 되도록 이렇게 긁는 행위는 하지 않는것이 바람직합니다. 

 

  • 모공각화증 관리방법과 예방

그렇다면 보기싫은 모공각화증 치료하는 방법은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우선 기온이 떨어지거나 감정으로 인해서 생기는 모공각화증의 경우 그리고 사춘기때 생기는 모공각화증의 경우는 자연스럽게 개선이 되는 겨우가 많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하지만 닭살증상이 20대 후반이 되어서도 지속적으로 있다면 피부과전문의를 통해서 진단과 치료를 받는것이 좋은데요. 일단 각질이 많이 생김에 따라 모공각화증이 있는 경우에는 스케일링 치료와 함께 모공을 진정하는 레이저치료를 받아서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모공각화증의 경우 완치는 힘들지만 치료를 통해서 증상을 완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모공 각화증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제대로 치료를 받아보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 모공각화증의 예방과 관리에 있어서 집에서 하는 방법은, 실내 생활시에는 되도록이면 습도를 50%내외로 맞춰주면서 세안이나 샤워 후 보습력이 좋은 보셉를 적당하게 발라주며 주기적으로 부드러운 스케일링제를 통해서 각질을 정리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모공각화증이 있는 경우 수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물을 적당히 마셔주며 수분이 많은 야채와 과일을 자주 먹는것도 또한 도움이 된다니다. 

모공각화증 관리와 치료

 

모공각화증에 대한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