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여름이면 늘어나는 내성발톱 원인

여름이면 늘어나는 내성발톱 원인

내성발톱

여름이면 늘어나는 늘어나는 내성발톱 원인,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여름이 되면 왜 내성발톱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는 원인과 함께 예방법과 함께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 드려 볼까 합니다. 내성발톱으로 인해서 고통을 호소하면서 찾아오는 환자분들이 최근 너무 많이 늘어나서 조금이나 내성발톱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내성발톱이 생기는 원인

내향성 발톱의 경우 남자보는 여자들에게 많이 발생하는데요. 여름이 되면 여성분들의 신발이 앞폭이 좁고 굽이 높은 하이힐을 많이들 신게 되면서 내성발톱이 생기게 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불편한 신발로 인해 체중이 앞으로 쏠리면서 발톱이 압력을 받아 피부속으로 파고드는 변형이 오는 경우인데요.

발톱에 전해지는 하중만큼 둥글게 휘어지면서 피부 안쪽으로 파고들면서 자라게 됩니다. 문제는 가끔씩만 불편한 신발을 신었다가 휴식이 있을 경우 심각하게 파고드는 형태로 발전하지 않지만 지속적으로 신었을 경우 발톱의 형태가 굽어진상태로 자라게 되면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내성발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 생기는 원인

 

 

  • 내성발톱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이미 통증이 발생한 상황에서는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한데요.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간 상태에서는 통증과 함게 염증이 지속적으로 생기면서 세균에 의한 2차감염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름철의 경우 발가락 사이에서 증식하는 곰팡이균에 의한 감염까지 생길경우 진물이 발생하면서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는데요. 이때쯤 되면 발전체에 염증이 퍼저서 제대로 걷지 못할 정도로 아프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내성발톱 초기에 치료하는것이 질환의 악화를 막고 빠르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초기의 경우 비교적 간단하고 보험이 적용되어 부담이 크지 않으며 염증이 있을 경우 항생제를 처방 받아 치료하면 개선이 되며 이미 변형이 온 상태라면 발톱의 일부를 제거하는 시술과 함게 필요할 경우 교정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염증이 심각할 정도로 심한 상태일 경우 발톱제거 수술까지 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초기에 치료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수원 내성발톱치료

 

  • 내성발톱을 예방하는 방법

내성발톱이 있는 경우 요즘같은 무더운 날씨에는 발가락 관리에 좀더 신경을 써 줘야 하는데요. 되도록이면 체중이 앞으로 쏠리는 하이힐이나 볼이 좁은 신발보다는 편하게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어주는게 좋습니다.

내성발톱이 있을 경우 발톱을 자를때 너무 바짝 깍는것도 피하는게 좋으며 모서리쪽은 일직선으로 잘라주는게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내성발톱 초기에 자가치료를 통해 악화되어서 병원을 찾는 분들이 꽤 많은터라 되도록이면 초기 피부과전문의를 통해서 치료및 처치를 받는게 안전하면서도 빠르게 개선치료를 받는 가장 좋은 방법니다.

내성발톱 예방

 

 

.  .  .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