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여름철 아토피 치료시 주의할 점

여름철 아토피 치료시 주의할 점

여름철 아토피 악화요인

여름철 아토피 치료시 주의할 점 ~ 수원 아토피 치료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여름철 아토피 피부염 치료 관리시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최근 날이 급격하게 더워지면서 높은 습도로 인해 아토피 피부염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서 오늘 여름철 아토피 관리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름철 아토피가 악화되는 이유

여름이 다가오면서 기온이 30도 내외인데다 습도까지 높아짐에 따라 조금만 활동을 해도 땀이 흐르면서 아토피 염증부위의 자극을 주기 쉬워지는데요. 땀이 오래되어 끈적거리는 형태로 변하게 된 상태가 되면 땀의 성분 중 염분의 농도가 강해지면서 염증부위에 자극을 심하게 줄 수 있기 때문에 따가움증과 함께 가려움증을 유발하여 자꾸만 긁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또 아토피 치료에 있어 햇빛이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여름철의 햇빛은 매우 강한 자외선이 뿜어져 나오기 때문에 오히려 피부 보호막의 손상과 함께 아토피피부염의 악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끈적이는 땀과 아토피

 

  • 여름철 아토피 관리의 핵심은 청결

여름철 땀과 자외선의 영향으로 악화되기 쉬운 아토피 증상을 미리 예방하는 방법은 끈적이는 땀에 염증부위가 닿지 않도록 해 주는것이 좋은데요. 그렇다고 운동을 하지 말라는것은 아니랍니다.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하거나 땀이 많이 난 상태에서는 끈적이기 전에 바로 씻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겨드랑이나 목, 팔다리등의 접히는 관절부위를 잘 씻어주고 씻고 난 다음 물기제거후 바로 보습제를 발라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끈적이는 땀으로도 자극을 받기 쉽지만 건조한 상태에서도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토피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게 보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땀이 난다고 너무 잦은 샤워나 세안, 그리고 하루종일 에어컨 앞에서 지내는것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오히려 아토피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답니다.

 

  • 약으로 낫지 않는 아토피 치료방법

이미 아토피 피부염이 심해져서 잠들기 힘들정도로 가려운 상태라면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서 치료를 하는것이 좋은데요. 특히 약을 먹어도 아토피 증상의 개선이 힘들때는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아토피피부염 증상을 개선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염증을 발생시키는 원인물질의 활동을 억제하는 치료가 필요한것인데요. 수원 강한피부과의 경우 엑시머레이저를 통해서 국소부위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의 억제를 통해 피부부호막을 재생하는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 이미 아토피가 전신으로 퍼진 경우에는 가려움증과 염증을 줄일 수 있는 자외선 광선치료를 할 수 있으며 심한 아토피의 경우에는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토피피부염이 심할 경우 부담을 줄이면서 제대로 치료 받아아 아토피의 고통에서 벗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원 아토피 치료방법

 

여름철 아토피 치료에 대한 궁금한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