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타 > 여름폭염에 확 늘어난 사마귀원인

여름폭염에 확 늘어난 사마귀원인

사마귀원인

뜨거운 여름폭염에 확 늘어나는 사마귀원인 ,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올 여름 환자수가 급격하게 늘어난 편평사마귀를 비롯한 사마귀질환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또 사마귀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은데요. 얼굴이나 몸에 많이 생기는 편평사마귀부터 발에 주로 생기는 족저사마귀까지 하나씩 알아보고 왜 사마귀가 여름에 많이 전염되는 원이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여름에 환자수가 늘어나는 사마귀원인

여름 폭염이 한창이던 지난주부터 얼굴이나 목, 가슴, 겨드랑이등에 주로 생기는 편평사마귀환자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예년보다 타는 더위로 인해서 몸에 땀 배출량이 많아짐에 따라 살이 접히는 부위나 땀이 많이 나는 부위를 중심으로 사마귀가 훨씬 빠른 속도로 자라나게 되는데요. 늘어난 땀만큼 피부에 전해지는 자극과 세균감염이 늘어남에 따라서 사마귀의 성장과 함께 전염속도도 빨라짐에 따라 사마귀의 숫자가 예년보다 부쩍 늘어나는 한해가 올해인거 같습니다.

특히 편평사마귀는 여드름과 유사하게 얼굴이나 목 가슴등에 살색이나 갈색으로 올라오는데요. 여드름인줄 알고 꾹꾹 눌러짜다가 주위로 더 번져서 오시는 분들이 꽤 많은 질환입니다. 사마귀는 전염성이 높은만큼 이렇게 손으로 짤 경우에는 주변으로 사마귀조직이 빠르게 번지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편평사마귀

또 말씀 드렸다시피 전염성이 강한 사마귀의 경우 땀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가득한 수영장에서도 전염이 될 수 있는데요. 물사마귀의 경우 아이들을 중심으로 수영장등지에서 전염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을거 같습니다.

 

 

  • 사마귀 어떻게 피할 수 있나요?

사마귀 무섭다고 여름에 수영장을 안갈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지만 사마귀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물놀이장나 워터파크등을 신나게 이용한 다음 깨끗하게 씻어주는게 중요합니다. 개인위생관리를 얼마나 잘 해주냐에 따라서 사마귀의 예방과 함께 사마귀의 성장을 막을 수 있는데요.

땀이 많이 나는 부위는 청결하게 유지해주는게 좋으며 땀이 난 부위를 자꾸 긁거나 만지게 되면 자극이 심해져서 사마귀의 전염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크기가 커지는데 일조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땀을 지속적으로 흘리게 되면 사마귀가 생기는데 무엇보다 큰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퇴근시 집에 돌아오면 바로 청결하게 샤워를 한 다음 보습제를 잘 발라주고 실내환경을 땀이 흐르지 않도록 적정온도와 습도유지가 사마귀의 생장억제를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편평사마귀바이러스

 

 

  • 사마귀의 치료 관리

여드름인지 알았는데 짜도 나오지도 않고 보니 사마귀였다 싶었을 때는 되도록이면 빨리 피부과를 방문하여 제거하는 가장 안전합니다. 앞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사마귀는 전염성이 매우 높을 뿐 아니라 하나가 눈에 보였다면 이미 사마귀의 씨앗이 주변분에 10개 이상 자라나고 있을 가망성이 매우 높은 질환이 사마귀입니다.

그래서 눈에 보이는대로 바로바로 제거해주는것이 중요한 질환이 사마귀인데요. 현재 피부과에서는 CO2레이저라 불리는 탄산가스레이저로 제거시술을 할 수 있습니다. 사마귀의 경우 여름에도 잘 자라지만 건조한 겨울에도 잘 자라는데요. 여름철이나 겨울철은 높은기온 그리고 건조한 기온으로 피부의 방어기전이 약해질수록 잘 자라기 때문에 피부의 방어기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한 수분보충과 탄력을 유지하는게 사마귀의 진행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원사마귀치료피부과

 

. . .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