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연말연시 피부는 피곤피곤~ 연말 피부관리

연말연시 피부는 피곤피곤~ 연말 피부관리

연말연시 피곤한 피부

연말연시 피부는 피곤피곤~ 연말 피부관리 .  이제 며칠 남지 않은 연말 회식이며 모임이며 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연말연시만 되면 망가지는 피부, 이유와 함께 어떻게 하면 피부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연말이면 피부는 피곤피곤

피부지킴이도 지난주부터 모임이 시작되면서 몸도 피곤하고 피부도 트러블이 다른때보다 늘어났는데요. 아무래도 1년중 몸이 가장 불규칙하게 생활을 하게 되는 시즌이 연말연시 시즌일거 같습니다. 그럼 연말연시에 왜 피부까지 피곤해지는 원인을 알아보는게 순서일거 같은데요.  첫번째로는 연말연시에 빠질 수 없는 술입니다. ^^

술을 과하게 마시게 되는 연말, 아침에 일어나면 속도 아프지만 거울을 봤을 때 피부의 상태또한 생기가 없고 푸석거리는 느낌을 많이 느끼셨을 거에요. 술속의 알코올은 혈액속 수분을 대거 빼앗아 소변으로 배출하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피부속 수분도 대거 상실하게 되어 피부의 탄력이 소실되어 푸석거리게 보이는것이랍니다. 아침에 술 깨고 일어나면 제일 먼저 물을 찾는 이유가 바로 이 점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밤늦게까지 회식을 하다 보면 집에 와서 그냥 자는 경우가 많은데요. 화장도 지우지 않고 그냥 자게 되면 아이라인의 경우에는 진한색상의 색소들이 눈가에 색소침착을 남길 수 있는데다 심할 경우 다크서클처럼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또 화장품이 발라져 있는 상태로 자게 되면 피부의 재생력을 방해하여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잔주름을 생기게 할 수 있는데다 모공을 막아서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술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 연말 피부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술 때문에 그리고 밤늦게 자지 못해서 생기는 피부트러블은 대부분 염증성 트러블로 흉터를 남기기 쉽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과음과 폭식을 피하고 수면시간을 제대로 치켜주는게 좋은데요. 그렇다고 회식 분위기에 술은  안 마실수는 없는 상황이긴 하지요. 이 때는 술을 마시는 와중에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물 대신 수분이 많은 과일이나 야채등을 먹어주는것도 도움이 되며 술을 마실 때는 천천히 마시는게 바람직 합니다. 

술자리에 피부 지키기

또 술을 마신 다음날은 되도록이면 커피를 피하는게 좋은데요. 커피의 카페인성분은 술과 마찬가지로 몸속의 수분배출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술 마신 날은 피하는게 피부건강을 위한 방법입니다. 

또 술을 마셨을 때 얼굴에 홍조가 생기는 분들의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집에 와서 수분팩으로 얼굴을 진정시켜주는게 좋은데요. 잦은 음주로 인해서 얼굴이 벌겋게 달아오르는 것을 반복하다 보면 안면홍조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참 수분팩 하기전에 꼼꼼하게 씻어주는것도 또한 잊으시면 안되는데요. 씻을 때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클렌징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연말이면 피곤해서 꼭 입술 헤르페스가 생기는 분들도 더러 있는데요. 이 때는 간단하게 치료가 가능해서  진료후  처방받은 연고로 하루이틀만 발라줘도 개선이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기에 치료받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화장 지우고 자기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