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질환 > 염증성 표피낭종 초기에 치료해야

염증성 표피낭종 초기에 치료해야

표피낭종 원인

염증성 표피낭종 원인과 초기치료가 중요한 이유~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오늘은 얼굴 물혹으로 불리는 표피난종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왜 초기에 치료하는것이 중요한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표피낭종이 악화되어 염증성 표피낭종이 될 경우 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표피낭종이 생기는 원인

양성종양으로 불리는 표피낭종의 경우 피부속을 보호해야하는 피부표피가 안쪽으로 자라 들어가면서 주머니를 생성하게 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주머니속에 노폐물과 피지가 쌓이면서 말랑한 혹처럼 변하는것이 특징입니다. 초기에는 여드름처럼 보이게 되지만 방치할 경우 10cm까지도 자랄 수 있는것이 표피낭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표피낭종의 증상의 경우 피부가 자라들어간 부위가 까만점처럼 보이게 되며 제거시 까만점 부위를 통해서 주머니형태로 제거를 해야지만 재발을 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초기에 치료할 경우 제거가 용이하지만 악화될 경우 제거가 쉽지 않은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표피낭종 원인

 

  • 표피낭종 초기치료가 중요한 이유

혹상태의 표피낭종이 방치할 경우 내부의 노폐물과 피지가 엉켜서 젤리상태로 진행되게 되며 이상태로 오랜시간이 자니게 되면 주변피부조직과 유착상태로 변해서 제거하기기 쉽지 않게 됩니다. 거기다 이상 태에서 외부 충격이나 세균이 들어왔을 경우에 염증상태로 진행이 되는데요. 

염증이 진행될수록 고름이 생성되면서 표피낭종만 녹일뿐 아니라 주변의 정상피부조직까지 녹이면서 서로 엉키게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제거시 흉터가 생길 확률이 그만큼 높아지게 될 뿐만 아니라 염증물질이 다 제거되지 않은 경우 재발이 생길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염증이 없을 때 오시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염증성 표피낭종 치료시 주의할 사항

흉터가 잘 생기는 표피낭종인만큼 치료시 흉터가 생기는것을 줄이도록 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우선 되도록이면 절개를 하지 않는방법으로 치료하는것이 흉터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으며 수술을 결정해야 할 경우엔 재발과 염증이 반복 될 경우 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켈로이드성 피부타입은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수술없이 치료하는것이 좋은데요. 이 경우에는 레이저를 사용하는 핀홀법을 통해  고름을 짜내는 형태로 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 표피닝종 치료 후 절개부위로 세균이 들어가거나 남은 염증물질로 인한 재발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염증이 완전이 가라앉을 때까지 적절한 약을 복용하는것이 완치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수원 표피낭종

 

표피낭종에 대한 궁금한점은 아래 전화 및 카톡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