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오래된 퍼프 피부염증 주의~

오래된 퍼프 피부염증 주의~

퍼프로인한 피부질환

오래된 퍼프 피부염증 주의해야~ 어제 퍼프로 인해서 접촉성 피부염 증상이 생겨서 진료를 바은 환자분이 있었던터라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피부지킴이가 오래된 퍼프로 인해 생길 수 있는 피부염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퍼프의 관리요령에 대해서도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래된 퍼프는 세균이 드글드글~

화장을 자주하는 사람들의 경우 퍼프는 일상생활속에서 필수품처럼 가지고 다니게 되는데요. 화장을 고칠 때마다 사용하게 되는 퍼프 얼마나 자주 세척해서 쓰시나요? 교체주기는 잘 지켜주시는가요? 아마도 한번 쓰게 되면 한달이상 세척하지 않고 쓰시는 분들도 있으실거에요. 

하지만 퍼프는 최소 1주일에 한번은 세척을 하셔야 하는데요. 우리 얼굴의 피부는 피지선의 분포가 많기 때문에 얼굴에 톡톡 찍어 바르는 퍼프의 경우 피지와 각질이 퍼프속에 화장품 오일성분들과 엉켜 있을 경우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 모낭충과 같은 유해균들이 번식하게 쉬운 물건입니다. 

더군다나 퍼프를 보관하는 곳이 대부분 실내이기 때문에 세균또한 빠르게 번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균들이 피부의 보호막이 훼손된 부위에 접촉되면 트러블이 생기면서 접촉성 피부염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세균의온상 퍼프

 

  • 퍼프 피부염증 민감성피부가 될수 있어요~

오염된 퍼프로 얼굴을 문지를 경우 피부트러블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는데요. 접촉성 피부염 증상 뿐 아니라 여드름이 있을 경우 여드름의 염증을 초래해서 염증성 여드름으로 악화될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문제는 이러한 염증성 질환들이 만성화되기 쉽다는 점인데요. 

염증성 피부질환이 길어질수록 피부는 점점 민감해지고 민감해진 피부는 사소한 자극에도 피부염증을 일으키는 악순환 구조로 갈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기 염증성 피부질환이 생겼을 경우 어떤 문제로 생겼는지 하나씩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퍼프로인 한문제였다면 바로 사용을 중단하고 올바른 퍼프사용법에 대해서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성염증성 피부트러블

 

  • 올바른 퍼프 사용법

앞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퍼프는 일주일에 한번씩은 깨끗하게 세척해 주는것이 좋은데요. 세척후 그늘진 곳에서 잘 말려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퍼프가 오염이 되서 잘 세척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새 퍼프로 교체를 해 주는것이 좋은데요. 되도록이면 퍼프의 사용기한을 잘 지켜서 교체해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쿠션팩트를 빌려쓰거나 테스트 팩트를 사용할 경우 되도록이면 일회용 퍼프를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것을 권장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퍼프를 사용한 후 쿠선퍼프가 축축한 상태라면 티슈나 키친타올로 꾹 눌러 수분기를 제거해주는것이 좋은데요. 수분감이 퍼프에 남아 있으면 그만큼 세균이 더 빨리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화장후 얼굴에 트러블이 생겼을 경우 원인이 무엇인지 하나씩 체크하는것이 중요한데요. 무엇때문인지 잘 모를 경우에는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서 진료 후 원인을 찾아보는것이 좋습니다. 

현재 피부과에서 시행하는 혈액채취 만으로도 80여가지 이상의 알레르기 원인물질을 파악하는 MAST 알레르기 검사를 통해  화장품이라든지 식이성, 피부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물질들을 알아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으며 급성 접촉성 알레르기의 경우 빠른 진정을 통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치료가 가능하니 초기증상이 있을 때 피부과 진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퍼프 사용법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