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기미/점 > 오타모반 치료 쉽지 않은이유~

오타모반 치료 쉽지 않은이유~

오타모반 치료가 어려운 이유

오타모반 치료 쉽지 않은 이유~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난치성 색소질환 중 하나인 오타모반이 왜 치료가 쉽지 않은지 그리고 오타모반을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최근 저희 병원에 오타모반이나 밀크커피반점과 같은 난치성 색소질환 치료를 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왜 어떤 이유에서 이와 같은 색소질환치료가 어려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난치성 색소질환?

우리 피부에 생기는 색소질환은 생각보다 그 종류가 정말 많고 다양한데요. 일반적으로 점으로 불리는 표피형 색소질환의 경우 탄산가스 레이저로 제거하게 되면 한두번으로 충분하게 없지기도 하지만 한두번이 아닌 수십번을 치료해야지만 개선이 되는 색소질환들이 있습니다. 또 치료를 한다고 하더라도 금방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많은 색소질환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치료가 쉽지않고 재발이 잦은 색소질환을 가르켜 난치성 색소질환이라고 부른답니다. 오늘 글의 주제인 오타모반 또한 이러한 난치성 색소질환중에 하나인데요. 몇가지 예를 더 들자면 밀크커피반점이나 베커씨 모반, 혈관성 기미와 같은 질환들 또한 난치성 색소질환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난치성색소질환 치료시 주의사항

 

 

  • 오타모반 치료 쉽지 않은 이유

오타모반을 포함해 밀크커피반점이나 베커씨 모반의 경우에 색소가 분포되는 면적이 일반 잡티나 점과는 비교가 안되게 넓거나 깨알처럼 흩뿌려진 상태로 생기는 경우가 많은탓에 치료의 기간이 무척 길어진다는 점이 특징 중 하나입니다.

거기다 모반의 면적이 넓은 만큼 오타모반이나 밀크커피반점이 있는 부위에 또다른 색소질환이 이중 삼중으로 겹쳐서 생길 수 있다보니 일반적인 IPL로 치료하다 보면 내부 속성이 다른 모반이 쉽게 손상됨에 따라 염증반응이 일어나면서 흉터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치료가 쉽지 않은데다 염증반응이 오래기간 치료부위에 색소침착까지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치료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오타모반이나 밀크커피반점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생기기보다는 태어날때부터 선천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린나이에 일반 레이저를 통해서  치료를 하게 되면 통증을 견디지 못하는 탓에 치료효과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면서 치료적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 난치성 색소질환으로 분류된 것이지요.

수원 오타모반 치료 전후사진

 

  • 오타모반 새로운 치료 방법

기존의 색소치료방법은 고출력 기반의 레이저를 사용함에 따라 일반적인 표피형 점과 잡티에 효과가 있었지만 표피가 아닌 진피내 넓은면적에 분포하는 오타모반이나 밀크커피반점의 경우 모반 주변의 피부에 자극이 강해 염증반응을 동반하면서 혈관이 확장되어 홍조반응이 생기거나 심할 경우 딱지 앉거나 색소가 침착되는 등의 부작용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피코단위로 빛을 잘개 쪼개는 기술의 저출력 기반의 피코레이저가 개발 되면서 주변피부의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도 색소를 더 잘개 쪼개 제거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과거엔 기대할 수 없었던 수준까지 효과적으로 치료를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저출력이다보니 표피뿐 아니라 진피 깊은 곳까지 치료함에도 불구하고 주변조직의 통증과 손상이 줄어들면서 색소는 색소대로 제거하고 흉터나 색소침착의 위험이 줄어들게 됨에 따라 치료효과가 좋은 어린아이들까지도 넓은면적의 반점을 효과적으로 치료 가능해졌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원 강한피부과에서는 저출력레이저 기반의 피코토닝을 통해서 오타모반을 비롯하여 밀크커피반점, 기미, 잡티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색소제거 레이저 이벤트 패키지를 진행중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비용부담으로 오타모반이나 밀크커피반점의 치료를 망설였던 분들의 경우 부담을 줄이면서 치료 받아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수원 난치성색소질환 패키지

 

오타모반이나 난치성색소에 대해 궁금한 점은 아래 전화및 카톡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드리겠습니다.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