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tion
Home > 피부상식 > 온몸이 찌릿찌릿 정전기 피부염

온몸이 찌릿찌릿 정전기 피부염

정전기 원인

온몸이 찌릿찌릿 정전기 피부염 ~ 오늘 수원 강한피부과 닥터한이 겨울철만 되면 온몸이 찌릿찌릿 감전된듯한 느낌을 주는 정전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전기가 우리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겨울철 유난히 정전기기 심해지는 이유

춥고 건조한 겨울 외투를 껴입고 차문을 열다가 찌릿하는 통증에 손을 움츠리거나 집으로 돌아와 외투를 벗다가도 몸에 파파박 불꽃이 튀는 정전기~ 하루 이틀이면 모르겠는데 매일같이 정전기에 반복적으로 시달리게 되면 정전기도 일상생활 중 스트레스의 하나로 자리잡기 마련입니다. 왜 겨울만 되면 정전기가 생기는 걸까요?

우리의 몸은 수분이 많아서 전도체의 역할을 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다른 전도체에 접촉을 하게 되면 전기적 성질을 가지고 있는 전자라는 전하를 주고 받으면서 전기가 체내에 쌓이게 되는데요. 일정수준의 전기가 쌓이게 되었을 때 쌓이게 되었을 때 다른물체로 순식간에 이동하면 정전기가 생기는 거랍니다. 문제는 이러한 정전기가 자주 일어나는 사람의 경우 피부에 염증이 잦을 수 있는데요. 바로 정전기가 잘 생기는 사람들의 특징 때문입니다. 

붙지말자고

 

  • 정전기가 잘 생기는 사람들은 피부염에 걸릴 확률이 높다?

정전기가 생기는 원리는 알았는데 정전기가 잘 생기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기에 피부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까요? 사실 정전기는 피부가 건조할수록 더 잘생기는 특징이 있는데요. 수분이 적정하게 있을 경우 전기적 성질을 중성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정전기가 잘 일어나지 않는 반면 수분이 없을 경우 마찰력이 더 심해지면서 전기적 성질이 더 강하게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래서 피부속 수분함량이 적은 사람들의 경우 정전기기 심해짐은 물론이고 피부속이 건조해지면서 사소한 자극에도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염증이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아토피나 접촉성피부염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겨울철 피부염증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정전기가 자주 일어나는 피부일 경우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정전기 건조한피부

 

  • 정전기를 줄이는 생활습관

정전기는 주로 건조한 피부에 잘 생긴다는 점을 아신다면 되도록이면 피부의 수분감을 충분히 제공해 주는것이 정전기와 피부염을 예방하는 방벙인데요. 평소 물을 충분하게 섭취해 주시고 실내습도를 40~50%내외로 유지해 주는것이 정전기를 줄이는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또 합성수지로 만들어 진 옷을 즐겨 입을 경우 정전기에 취약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면소재와 같은 천연소재 옷을 입는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피부에 충분한 보습성분을 제공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피부의 건조함이 심해지는 겨울철이나 환절기에는 세안이나 샤워 후 충분한 보습제를 발라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정전기 예방

 

 

 

수원강한피부과전화

카톡상담

게시판상담

댓글 남기기

Top